시퀀스

반복되는 이메일 캠페인은 세일즈맵의 시퀀스를 활용해 업무를 자동화해보세요! ☺️ 잠재 고객의 목적에 맞는 사용자 맞춤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연속된 이메일을 차례대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시퀀스란?

시퀀스는 고객 또는 잠재고객에게 미리 지정해 둔 시간 간격에 따라 자동으로 이메일 혹은 문자를 발송하거나, TODO를 생성하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시퀀스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이 필요할 때, 마케터나 세일즈가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자동화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시퀀스 사용의 이점

  • 여러 작업을 한 번에 계획하고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모든 리드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고 팀의 전반적인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시퀀스를 통해 리드와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효과적으로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에 맞춘 여러 시나리오의 시퀀스를 쉽게 구성하여 기업에 딱 맞는 메일 발송이 가능합니다.

시퀀스 생성

세일즈맵에서 제공하는 시퀀스 템플릿을 수정하거나, 원하는 템플릿을 직접 생성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일 발송 시 A/B 테스트를 통해 오픈률과 클릭률이 높은 이메일을 분석해 보세요!

1️⃣ 세일즈맵의 자동화> 시퀀스에서 [+시퀀스] 버튼 클릭 2️⃣ 메일 발송 목적에 맞는 템플릿 선택 3️⃣ 시퀀스 이름/설명/상태/실행 유형 등 기본 정보 입력 *실행 유형에서는 연속된 이메일 발송 시, 엽업일 혹은 전체일 등의 발송 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템플릿에 이메일 내용 작성 후 시퀀스 저장

시퀀스 상세 옵션

시퀀스는 TODO/이메일/SMS 등의 활동을 자동화할 수 있는데요. 이때, 고객 혹은 리드/딜을 하나의 시퀀스에 중복으로 등록하거나 중복이 불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퀀스에 [중복 방지]를 선택한 경우, 고객에게 메일을 발송하는 시퀀스라면 이미 메일을 발송한 고객은 동일한 시퀀스에 중복 등록이 불가능하도록 설정하는 것이죠.

시퀀스 상세 옵션

리드/고객 등록

시퀀스를 생성한 후, 고객 또는 리드를 선택하여 바로 시퀀스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혹은 SMS 전송이 포함된 시퀀스에는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가 입력된 리드/고객만 등록됩니다.

  • 고객 혹은 리드 페이지에서 필터로 뷰를 생성하여, 특정 고객 그룹에게 메일을 발송해 보세요.

  • 고객 그룹 혹은 리드 그룹을 생성하여 해당 그룹 내의 사용자들을 바로 시퀀스에 등록해 보세요.

1️⃣ 고객 또는 리드 페이지에서 시퀀스에 등록할 대상을 선택 2️⃣ 페이지 상단의 [시퀀스 등록] 버튼 클릭 3️⃣ ‘고객’ 혹은 ‘리드/딜’를 등록할 시퀀스 선택 4️⃣ 시퀀스 내 특정 스텝을 지정하여 시작 단계 설정 5️⃣ 시퀀스 내 첫 스텝의 [지정일/즉시 실행/지연 날짜] 중 선택하여 실행 날짜와 시간 설정

📌 시퀀스의 첫 번째 단계에서만 '지정일 설정'이 가능하며, 두 번째 단계부터는 '즉시 실행/지연 날짜' 설정이 가능합니다. 📌 두 번째 단계의 즉시 실행이나 지연 날짜는 첫 번째 단계의 날짜를 기준으로 작동됩니다. 📌 시퀀스 시작 단계 설정은 고객을 등록할 때마다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퀀스 리스트에서도 고객/리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소수의 인원을 대상으로 고객을 검색하여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시퀀스를 활용할 수 있어요.

1️⃣ 시퀀스 리스트 중 앞서 생성한 시퀀스를 선택하여 상세페이지 접속 2️⃣ 시퀀스 상세페이지에서 [시퀀스 등록] 버튼 클릭 3️⃣ 이메일 발송 대상 ‘고객’ 혹은 ‘리드/딜’ 등록 4️⃣ 시퀀스 내 특정 스텝을 지정하여 시작 단계 설정 5️⃣ 시퀀스 내 첫 스텝의 [지정일/즉시 실행/지연 날짜] 중 선택하여 실행 날짜와 시간 설정

시퀀스 스케줄

시퀀스에 리드 혹은 고객을 등록한 뒤, 시퀀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면, 시퀀스 상세페이지의 등록 날짜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대면, [스케줄]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케줄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각 고객 혹은 리드 별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죠.

시퀀스 스케줄

시퀀스 수정

※ 시퀀스 수정과 관련된 부분은 자주 묻는 질문으로,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부분입니다

시퀀스에 고객/리드를 등록한 뒤, 스텝이 진행되는 중에 시퀀스를 수정하게되면 어떻게 적용될까요?! 시퀀스가 진행되는 중에 시퀀스를 수정하더라도, 시퀀스는 고객 혹은 리드가 등록된 시점을 기준으로 작동됩니다.

예시 1) 3가지 스텝의 메일을 발송하는 시퀀스에 A 고객을 등록한 뒤, A 고객의 Step3가 실행되기 전 해당 스텝을 삭제하더라도 A 고객에게는 예정된 날짜에 맞춰 Step3 메일이 발송됩니다.

예시 2) [예시1]과 동일한 시퀀스에 Step3를 삭제한 상태에서 B 고객을 등록한다면, B 고객에게는 Step2까지의 메일만 발송됩니다.

만일, 시퀀스 스케줄을 수정한 뒤, 각 고객 또는 리드에게 적용되는 시퀀스를 정확하게 확인하고자 한다면 앞서 말씀드린 시퀀스 스케줄 확인하는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시퀀스 결과 분석

세일즈맵의 시퀀스에서 메일을 발송한 뒤, 메일의 오픈율과 링크 클릭률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시퀀스 단계별 혹은 이메일에 첨부한 링크별 클릭률을 확인해 보세요!

하단의 이미지에 [클릭 수] 버튼 클릭 시, 링크별 클릭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퀀스 결과 분석

시퀀스 상태

  1. 진행중

  • 시퀀스에 딜레이를 설정하는 경우, 다음 스텝이 진행되기까지의 상태

  1. 시퀀스 종료

  • 완료 (반응 없음) : 시퀀스 내 모든 스텝이 완료된 경우

  • 완료 (이메일 답변) : 이메일 답변을 받아 시퀀스가 완료된 경우 ※ 고객에게 답장이 있었다면 추후 자동 이메일은 발송하지 않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 완료 (이메일 반송) : 이메일 반송으로 인해 완료된 경우

  • 완료 (오류) : 오류로 인한 완료

  • 완료 (수동 완료) : 시퀀스를 수동으로 완료한 경우

  • 완료 (미팅 성사) : 미팅 성사로 시퀀스를 수동 완료한 경우

  1. 시퀀스 중단

  • 수동 중단 : 사용자가 직접 중단한 경우로, 수동 중단된 시퀀스는 직접 재개해야 합니다.

  • 중단 : 시퀀스 내 TODO 실행을 위해 중단된 경우로, TODO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재개됩니다.

시퀀스 리스트 용어

시퀀스 리스트에서 생성한 시퀀스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퀀스 등록 고객 : 해당 시퀀스에 등록된 총 고객 수

  • 시퀀스 종료 고객 : 시퀀스에 등록된 고객 중 시퀀스 완료/이메일 반송/이메일 회신/오류로 종료된 고객 수

  • 이메일 오픈 고객 : 시퀀스 스텝 내 전송한 이메일 열람 이력이 있는 고객 수

  • 첨부 링크 클릭 고객 :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한 이력이 있는 고객 수

  • 이메일 답장 고객 : 이메일 답장으로 시퀀스 스텝이 종료된 고객 수

  • 이메일 반송 고객 : 이메일 반송으로 시퀀스 스텝이 종료된 고객 수

  • 오류로 종료된 고객 : 오류로 인해 시퀀스 스텝이 종료된 고객 수

  • 담당자 : 해당 시퀀스를 생성한 담당자

  • 수정 날짜 : 시퀀스를 가장 최근에 수정한 날짜

  • 생성 날짜 : 시퀀스를 처음으로 생성한 날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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