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퀀스

반복되는 이메일 캠페인은 세일즈맵의 시퀀스를 활용해 업무를 자동화해보세요! ☺️ 잠재 고객의 목적에 맞는 사용자 맞춤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연속된 이메일을 차례대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시퀀스란?

시퀀스는 고객 또는 잠재고객에게 미리 지정해 둔 시간 간격에 따라 자동으로 이메일 혹은 문자를 발송하거나, TODO를 생성하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시퀀스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이 필요할 때, 마케터나 세일즈가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자동화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시퀀스 사용의 이점

  • 여러 작업을 한 번에 계획하고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모든 리드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고 팀의 전반적인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시퀀스를 통해 리드와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효과적으로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에 맞춘 여러 시나리오의 시퀀스를 쉽게 구성하여 기업에 딱 맞는 메일 발송이 가능합니다.

시퀀스 생성

세일즈맵에서 제공하는 시퀀스 템플릿을 수정하거나, 원하는 템플릿을 직접 생성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일 발송 시 A/B 테스트를 통해 오픈률과 클릭률이 높은 이메일을 분석해 보세요!

1️⃣ 세일즈맵의 자동화> 시퀀스에서 [+시퀀스] 버튼 클릭

2️⃣ 메일 발송 목적에 맞는 템플릿 선택

3️⃣ 시퀀스 이름/설명/상태/실행 유형 등 기본 정보 입력 *실행 유형에서는 연속된 이메일 발송 시, 엽업일 혹은 전체일 등의 발송 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템플릿에 이메일 내용 작성 후 시퀀스 저장

💡 시퀀스 용어 설명

  • 스탭: 시퀀스는 여러 스텝으로 구성됩니다. 각 스텝에 필요한 작업을 할당하세요.

  • 딜레이: 다음 이메일이 실행되기까지의 시간 간격을 의미합니다. *스탭 사이의 딜레이가 3일이라면, 3일 후에 다음 작업이 실행돼요.

시퀀스 상세 옵션

시퀀스는 TODO/이메일/SMS 등의 활동을 자동화할 수 있는데요. 이때, 고객 혹은 리드/딜을 하나의 시퀀스에 중복으로 등록하거나 중복이 불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퀀스에 [중복 방지]를 선택한 경우, 고객에게 메일을 발송하는 시퀀스라면 이미 메일을 발송한 고객은 동일한 시퀀스에 중복 등록이 불가능하도록 설정하는 것이죠.

리드/고객 등록

시퀀스를 생성한 뒤, 시퀀스 상세화면에서 리드/고객을 바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혹은 SMS 전송이 포함된 시퀀스에는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가 입력된 리드/고객만 등록됩니다.

1️⃣ 시퀀스 리스트 중 앞서 생성한 시퀀스를 선택하여 상세페이지 접속

2️⃣ 시퀀스 상세페이지에서 [시퀀스 등록] 버튼 클릭

3️⃣ 이메일 발송 대상 ‘리드/딜’ 혹은 ‘고객’ 등록

4️⃣ 이메일 발송 내역 확인

시퀀스 스케줄

시퀀스에 리드 혹은 고객을 등록한 뒤, 시퀀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면, 시퀀스 상세페이지의 등록날짜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대면, [스케줄]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케줄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각 고객 혹은 리드 별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죠.

시퀀스 수정

※ 시퀀스 수정과 관련된 부분은 자주 묻는 질문으로,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부분입니다

시퀀스에 고객/리드를 등록한 뒤, 스텝이 진행되는 중에 시퀀스를 수정하게되면 어떻게 적용될까요?! 시퀀스가 진행되는 중에 시퀀스를 수정하더라도, 시퀀스는 고객 혹은 리드가 등록된 시점을 기준으로 작동됩니다.

예시 1) 3가지 스텝의 메일을 발송하는 시퀀스에 A 고객을 등록한 뒤, A 고객의 Step3가 실행되기 전 해당 스텝을 삭제하더라도 A 고객에게는 예정된 날짜에 맞춰 Step3 메일이 발송됩니다.

예시 2) [예시1]과 동일한 시퀀스에 Step3를 삭제한 상태에서 B 고객을 등록한다면, B 고객에게는 Step2까지의 메일만 발송됩니다.

만일, 시퀀스 스케줄을 수정한 뒤, 각 고객 또는 리드에게 적용되는 시퀀스를 정확하게 확인하고자 한다면 앞서 말씀드린 시퀀스 스케줄 확인하는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시퀀스 결과 분석

세일즈맵의 시퀀스에서 메일을 발송한 뒤, 메일의 오픈율과 링크 클릭률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시퀀스 단계별 혹은 이메일에 첨부한 링크별 클릭률을 확인해 보세요!

하단의 이미지에 [클릭 수] 버튼 클릭 시, 링크별 클릭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퀀스 중단

시퀀스는 아래의 세가지 경우에 중단되며, 중단된 시퀀스는 다시 재개할 수 있습니다.

💡 시퀀스 중단

  1. 수동으로 중단한 경우

  2. 이메일 답장이 온 경우 ※ 고객에게 답장이 있었다면 추후 자동 이메일은 발송하지 않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3. 시퀀스가 모두 완료된 경우

💡 시퀀스에서 TODO 활용법

리드에게 2개의 연속된 메일을 발송한 뒤, 리드 담당 마케터가 메일 통계를 분석하고, 리드 스코어링이 높은 리드는 세일즈에게 전달하도록 TODO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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