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퀀스
반복되는 이메일 캠페인은 세일즈맵의 시퀀스를 활용해 업무를 자동화해보세요! ☺️ 잠재 고객의 목적에 맞는 사용자 맞춤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연속된 이메일을 차례대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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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되는 이메일 캠페인은 세일즈맵의 시퀀스를 활용해 업무를 자동화해보세요! ☺️ 잠재 고객의 목적에 맞는 사용자 맞춤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연속된 이메일을 차례대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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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퀀스는 고객 또는 잠재고객에게 미리 지정해 둔 시간 간격에 따라 자동으로 이메일 혹은 문자를 발송하거나, TODO를 생성하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시퀀스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이 필요할 때, 마케터나 세일즈가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자동화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여러 작업을 한 번에 계획하고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모든 리드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고 팀의 전반적인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시퀀스를 통해 리드와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효과적으로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맞춘 여러 시나리오의 시퀀스를 쉽게 구성하여 기업에 딱 맞는 메일 발송이 가능합니다.
세일즈맵에서 제공하는 시퀀스 템플릿을 수정하거나, 원하는 템플릿을 직접 생성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일 발송 시 A/B 테스트를 통해 오픈률과 클릭률이 높은 이메일을 분석해 보세요!
1️⃣ 세일즈맵의 자동화> 시퀀스에서 [+시퀀스] 버튼 클릭 2️⃣ 메일 발송 목적에 맞는 템플릿 선택 3️⃣ 시퀀스 이름/설명/상태/실행 유형 등 기본 정보 입력 *실행 유형에서는 연속된 이메일 발송 시, 엽업일 혹은 전체일 등의 발송 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템플릿에 이메일 내용 작성 후 시퀀스 저장
시퀀스는 TODO/이메일/SMS 등의 활동을 자동화할 수 있는데요. 이때, 고객 혹은 리드/딜을 하나의 시퀀스에 중복으로 등록하거나 중복이 불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퀀스에 [중복 방지]를 선택한 경우, 고객에게 메일을 발송하는 시퀀스라면 이미 메일을 발송한 고객은 동일한 시퀀스에 중복 등록이 불가능하도록 설정하는 것이죠.
시퀀스를 생성한 후, 고객 또는 리드를 선택하여 바로 시퀀스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혹은 SMS 전송이 포함된 시퀀스에는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가 입력된 리드/고객만 등록됩니다.
고객 혹은 리드 페이지에서 필터로 뷰를 생성하여, 특정 고객 그룹에게 메일을 발송해 보세요.
고객 그룹 혹은 리드 그룹을 생성하여 해당 그룹 내의 사용자들을 바로 시퀀스에 등록해 보세요.
1️⃣ 고객 또는 리드 페이지에서 시퀀스에 등록할 대상을 선택 2️⃣ 페이지 상단의 [시퀀스 등록] 버튼 클릭 3️⃣ ‘고객’ 혹은 ‘리드/딜’를 등록할 시퀀스 선택 4️⃣ 시퀀스 내 특정 스텝을 지정하여 시작 단계 설정 5️⃣ 시퀀스 내 첫 스텝의 [지정일/즉시 실행/지연 날짜] 중 선택하여 실행 날짜와 시간 설정
📌 시퀀스의 첫 번째 단계에서만 '지정일 설정'이 가능하며, 두 번째 단계부터는 '즉시 실행/지연 날짜' 설정이 가능합니다. 📌 두 번째 단계의 즉시 실행이나 지연 날짜는 첫 번째 단계의 날짜를 기준으로 작동됩니다. 📌 시퀀스 시작 단계 설정은 고객을 등록할 때마다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퀀스 리스트에서도 고객/리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소수의 인원을 대상으로 고객을 검색하여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시퀀스를 활용할 수 있어요.
1️⃣ 시퀀스 리스트 중 앞서 생성한 시퀀스를 선택하여 상세페이지 접속 2️⃣ 시퀀스 상세페이지에서 [시퀀스 등록] 버튼 클릭 3️⃣ 이메일 발송 대상 ‘고객’ 혹은 ‘리드/딜’ 등록 4️⃣ 시퀀스 내 특정 스텝을 지정하여 시작 단계 설정 5️⃣ 시퀀스 내 첫 스텝의 [지정일/즉시 실행/지연 날짜] 중 선택하여 실행 날짜와 시간 설정
시퀀스에 리드 혹은 고객을 등록한 뒤, 시퀀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면, 시퀀스 상세페이지의 등록 날짜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대면, [스케줄]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케줄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각 고객 혹은 리드 별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죠.
※ 시퀀스 수정과 관련된 부분은 자주 묻는 질문으로,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부분입니다
시퀀스에 고객/리드를 등록한 뒤, 스텝이 진행되는 중에 시퀀스를 수정하게되면 어떻게 적용될까요?! 시퀀스가 진행되는 중에 시퀀스를 수정하더라도, 시퀀스는 고객 혹은 리드가 등록된 시점을 기준으로 작동됩니다.
예시 1) 3가지 스텝의 메일을 발송하는 시퀀스에 A 고객을 등록한 뒤, A 고객의 Step3가 실행되기 전 해당 스텝을 삭제하더라도 A 고객에게는 예정된 날짜에 맞춰 Step3 메일이 발송됩니다.
예시 2) [예시1]과 동일한 시퀀스에 Step3를 삭제한 상태에서 B 고객을 등록한다면, B 고객에게는 Step2까지의 메일만 발송됩니다.
만일, 시퀀스 스케줄을 수정한 뒤, 각 고객 또는 리드에게 적용되는 시퀀스를 정확하게 확인하고자 한다면 앞서 말씀드린 시퀀스 스케줄 확인하는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세일즈맵의 시퀀스에서 메일을 발송한 뒤, 메일의 오픈율과 링크 클릭률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시퀀스 단계별 혹은 이메일에 첨부한 링크별 클릭률을 확인해 보세요!
하단의 이미지에 [클릭 수] 버튼 클릭 시, 링크별 클릭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행중
시퀀스에 딜레이를 설정하는 경우, 다음 스텝이 진행되기까지의 상태
시퀀스 종료
완료 (반응 없음) : 시퀀스 내 모든 스텝이 완료된 경우
완료 (이메일 답변) : 이메일 답변을 받아 시퀀스가 완료된 경우 ※ 고객에게 답장이 있었다면 추후 자동 이메일은 발송하지 않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완료 (이메일 반송) : 이메일 반송으로 인해 완료된 경우
완료 (오류) : 오류로 인한 완료
완료 (수동 완료) : 시퀀스를 수동으로 완료한 경우
완료 (미팅 성사) : 미팅 성사로 시퀀스를 수동 완료한 경우
시퀀스 중단
수동 중단 : 사용자가 직접 중단한 경우로, 수동 중단된 시퀀스는 직접 재개해야 합니다.
중단 : 시퀀스 내 TODO 실행을 위해 중단된 경우로, TODO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재개됩니다.
시퀀스 리스트에서 생성한 시퀀스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퀀스 등록 고객 : 해당 시퀀스에 등록된 총 고객 수
시퀀스 종료 고객 : 시퀀스에 등록된 고객 중 시퀀스 완료/이메일 반송/이메일 회신/오류로 종료된 고객 수
이메일 오픈 고객 : 시퀀스 스텝 내 전송한 이메일 열람 이력이 있는 고객 수
첨부 링크 클릭 고객 :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한 이력이 있는 고객 수
이메일 답장 고객 : 이메일 답장으로 시퀀스 스텝이 종료된 고객 수
이메일 반송 고객 : 이메일 반송으로 시퀀스 스텝이 종료된 고객 수
오류로 종료된 고객 : 오류로 인해 시퀀스 스텝이 종료된 고객 수
담당자 : 해당 시퀀스를 생성한 담당자
수정 날짜 : 시퀀스를 가장 최근에 수정한 날짜
생성 날짜 : 시퀀스를 처음으로 생성한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