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퀀스 생성하기


1. 직접 생성하기

1-1. 시퀀스 생성하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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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맵 메뉴의 자동화> 시퀀스로 이동 후 +시퀀스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시퀀스 생성 화면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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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접 만들기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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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퀀스 생성 화면에는 ① 스텝을 추가해 시퀀스를 구성하는 시퀀스 편집과, ②시퀀스 전체에 적용되는 설정을 관리하는 시퀀스 설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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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퀀스 편집 탭에서 +스텝 추가를 클릭해 시퀀스에 스텝을 추가합니다. 시퀀스로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은 카카오 알림톡, 이메일, 문자 메시지, TODO 네 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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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을 추가하면 해당 스텝이 언제, 며칠을 간격으로 실행되도록 할지 일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정을 설정할 때는 즉시 실행지연하기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즉시 실행: 이전 스텝이 완료된 즉시 실행됩니다.

  • 지연하기: 이전 스텝이 완료된 후 설정한 날짜가 지난 뒤 실행됩니다.

이전 스텝이 없는 첫 번째 스텝을 즉시 실행으로 설정한 경우 고객이 시퀀스에 등록된 시점에 즉시 실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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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한 스텝과 설정한 일정은 상단의 시퀀스 요약 영역에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시퀀스 요약 영역에는 다음 내용이 표시됩니다.

  • 총 스텝 수: 현재 시퀀스에 몇 개의 스텝이 있는지 보여줍니다.

  • 소요 시간: 현재 시퀀스가 총 며칠간 실행되는지 보여줍니다.

  • 자동화: 현재 시퀀스에서 자동으로 실행되는 스텝 수(TODO를 제외한 스텝 수)를 백분율로 보여줍니다.

  • 중단 기준: 진행 중인 시퀀스를 어떤 경우에 중단하게 되는지 보여줍니다. 이는 뒤에서 살펴볼 시퀀스 설정 탭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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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일정 보기를 클릭하면, 현재 시점에 시퀀스에 고객이 등록되었을 때 어떻게 실행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시퀀스 생성하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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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서 시퀀스 설정 탭의 각 영역에서 시퀀스 기본 설정을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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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퀀스 활성

해당 시퀀스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합니다. 비활성 상태의 시퀀스에는 고객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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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

다른 팀원도 시퀀스의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시퀀스의 이름, 간략한 설명을 입력하고, 시퀀스가 포함될 폴더를 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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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퀀스 정보

  • 등록 유형: 중복 허용중복 방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중복 허용: 해당 시퀀스에 같은 고객을 여러 번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중복 방지: 해당 시퀀스에 같은 고객을 한번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실행 유형: 영업일 기준모든 날짜 기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영업일 기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날짜를 계산해 시퀀스를 실행

    • 모든 날짜 기준: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날짜를 계산 후 시퀀스를 실행

예를 들어 지연 날짜가 2일 후로 설정된 시퀀스를 금요일에 실행하는 경우, 영업일 기준으로는 화요일에 발송되지만, 모든 날짜 기준으로는 일요일에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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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퀀스 종료

고객에게 이메일을 받았거나 미팅이 성사된 경우, 보다 효과적인 고객 응대를 위해 시퀀스를 활용한 메시지 발송을 중단하고 직접 대응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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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퀀스 중단

일시적으로 시퀀스 실행을 중단하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담당자가 생성된 TODO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시퀀스 진행을 중단했다가, 완료했을 때 자동으로 다시 시작합니다.


2. 템플릿으로 생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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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맵 메뉴의 자동화> 시퀀스로 이동 후 +시퀀스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시퀀스 생성 화면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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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목적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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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목적과 상황에 맞게 시퀀스를 설정합니다. 기타 설정은 시퀀스를 직접 생성할 때와 동일합니다. 아래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1. 직접 생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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