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플로우

우리 회사만의 워크플로우를 만들고 업무를 자동화하여 업무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세요!

💡 워크플로우 사용의 이점

  • 반복적인 작업을 줄여서 팀원들이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어요.

  • 워크플로우를 통해 정해진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면 업무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자동화를 통해 누락되는 업무와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템플릿 활용

세일즈맵에서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워크플로우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요. 잠재고객의 웨비나 신청 시 후속 작업, 구매력 높은 잠재고객 판별 과정 등을 자동화해보세요!

세일즈맵의 자동화> 워크플로우에서 [+워크플로우] 버튼 클릭 시,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용어 설명

💡 워크플로우 용어

  • 트리거: 어떤 대상에 어떤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정의해요.

  • 조건: 대상이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작업을 실행할 지 정의해요.

  • 딜레이: 일정 날짜와 시간이 지난 뒤에 실행될 지 정의해요.

  • 액션: 트리거가 발생하고 조건이 만족되었을 때 어떤 액션이 실행될 지 정의해요.

    • TODO/메모/이메일/딜 전환 등 여러 작업을 실행할 수 있어요.

    • 기존에 생성한 이메일 템플릿 혹은 새로운 이메일 템플릿을 발송할 수 있어요.

트리거 이벤트 유형

  • 생성: 리드, 딜, 고객, 회사가 생성될 때 워크플로우를 실행해요.

  • 필드 업데이트: 리드, 딜, 고객, 회사와 관련된 데이터 필드가 업데이트되면 워크플로우를 실행해요.

  • 웹 폼 제출: 고객이 웹 폼을 제출하면 워크플로우를 실행해요.

  • 시퀀스 등록: 리드, 딜, 고객에게 시퀀스를 등록하면 워크플로우를 실행해요.

  • 시퀀스 완료: 등록한 시퀀스가 완료되면 워크플로우를 실행해요.

  • 날짜 업데이트: 날짜 타입의 데이터 필드를 기준으로하여 특정 시점에 워크플로우를 실행해요.

트리거에 대한 워크플로우 액션 유형

시퀀스 관련

  1. 시퀀스 등록: 특정 시퀀스에 대상을 등록해요.

  2. 시퀀스 완료: 조건이 충족되면 해당 대상의 시퀀스를 완료 처리해요.

리드/딜 관리

  1. 딜 전환: 리드를 딜로 자동 전환해요.

  2. 담당자 배정: 조건에 맞는 담당자를 리드나 딜에 배정해요.

    *회사 내 여러 명의 담당자를 순서대로 배정할 수 있어요.

  3. 노트: 노트를 자동으로 생성해요.

  4. 필드 수정: 조건에 맞는 대상의 데이터 필드 값을 수정해요.

외부 알림

  1. 이메일: 외부 고객이나 리드에게 이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해요.

  2. SMS: 외부 고객이나 리드에게 SMS를 자동으로 발송해요.

내부 알림

  1. 이메일 알림: 회사 내부 사용자에게 세일즈맵 가입 이메일로 알림을 보내요.

  2. 슬랙 메세지 발송: 설정한 슬랙 채널로 알림 메시지를 보내요.

  3. TODO: TODO를 자동으로 생성해요.

    *TODO는 조건이 충족되면 바로 생성되고, '생성일에서 며칠 후 일정 시작'을 설정해 담당자가 TODO를 진행할 날짜를 정할 수 있어요.


우리 회사 맞춤 워크플로우 생성하기

워크플로우는 반복되는 업무를 자동화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TODO 생성부터 이메일 발송, 담당자 배정까지 업무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객의 상황이 변경되거나, 잠재 고객이 관심을 보일 때 알림 설정을 통해서 발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놓치기 쉬운 업무도 잘 체크할 수 있죠.

1. TODO 생성

  1. 트리거 - 리드가 특정 웹 폼을 제출했을 때

  2. 조건 - 특정 참여 날짜의 리드 대상의

  3. 액션 - TODO를 생성하도록

2. 슬랙 알림 설정

세일즈맵에서는 슬랙 연동을 통해서 세일즈맵에서 발송되는 알림을 슬랙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1. 트리거 - 리드가 특정 웹 폼을 제출했을 때

  2. 액션 - 슬랙의 특정 채널로 알림이 발송되도록

3. 액션 다중 설정

한 가지 트리거에 대해 다양한 액션을 실행하도록 설정도 가능한데요. 아래와 같이 다양한 워크플로우 액션을 설정해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해보세요!

  • 액션1) 담당자 배정

  • 액션2) 콜드콜 진행 TODO 생성

  • 액션3) 회원가입 고객 대상 시퀀스 등록

  • 액션4) 슬랙 채널에 알림 메세지 발송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