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
CRM의 기본이 되는 고객과 회사, 컨택 메뉴에서 두 오브젝트의 정보를 관리하는 방법을 살펴 보세요.
리드/딜/고객/회사 구분
리드・딜・고객・회사 오브젝트는 모두 고객의 정보를 담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어 헷갈리기 쉽습니다.
고객과 회사 개별 주체의 정보를 담는 오브젝트로, 이름, 연락처, 산업군, 규모 등 기본적인 프로필과 히스토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오브젝트입니다.
리드와 딜 고객과 회사에 등록된 기본 정보를 바탕으로 영업 기회를 관리하는 오브젝트입니다. 특정 고객과 관련된 거래의 상태나 관심 단계, 예상 수익, 경쟁 상황 등을 추적하는 것에 특화되어 사용자의 목표 달성을 지원합니다.
즉, 회사·고객 오브젝트가 ‘누구인지’를 담는다면, 리드·딜은 '어떤 거래 기회가 진행 중인지’를 담습니다.
고객과 회사는 컨택메뉴에서 각각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회사 관리
세일즈맵에서 고객/회사의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할 때, 딱 필요한 정보만 입력해두고 모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회사 설정> 데이터 필드 관리> [고객 또는 회사] 탭에서 데이터 필드를 생성해 보세요! *기본 데이터는 편집이 불가능하며, 사용자가 추가한 필드는 언제든 수정 혹은 삭제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데이터 필드를 생성했다면, 회사 설정> 레이아웃 관리에서 고객/회사 탭을 선택하여 [생성 다이얼로그]에 추가하여 고객/회사 정보 입력 시 해당 필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객/회사 생성 시 필수적으로 입력되어야할 정보를 저장했다면, 컨택> 고객/회사 페이지에서 고객 또는 회사를 추가해 보세요!

고객/회사 상세페이지
이처럼 등록한 고객과 회사는 리드/딜로 등록한 뒤에 액티비티/노트/히스토리 등이 연결되어 진행 현황을 함께 확인할 수 있고, 상세페이지에서 바로 이메일이나 SMS 발송 등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 회사와 연결된 리드와 딜 목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1️⃣ 고객 상세페이지
: 고객과 연결된 회사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고객이 메인 담당자로 연결된 리드와 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상세페이지
: 회사와 연결된 고객을 확인할 수 있고, 회사에 속한 담당자와 연결된 리드와 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그룹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고객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 그룹을 생성해 보세요!

1️⃣ 컨택> 고객 그룹에서 +그룹 버튼 클릭
2️⃣ 고객 추가 유형 선택
Active: 사용자가 설정한2 조건에 맞게 자동으로 고객 목록을 업데이트합니다.
Static: 처음 생성 시 추가된 고객으로 그룹이 고정됩니다.
3️⃣ 그룹을 생성할 조건 설정 *최종 그룹 생성 전 ‘고객 목록 미리보기’를 통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그룹을 생성한 뒤, 고객 그룹에서 바로 리드/딜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활용 팁! 컨택> '고객' 페이지에서 [고객 그룹]으로 필터를 설정하여 그룹 내 고객의 정보를 수정하거나, 추가적인 필터 설정을 통해서 고객을 완벽하게 세분화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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