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 🤝
컨택에서는 리드/딜(영업 기회)를 이루고 있는 고객/회사의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나 이벤트 등을 통해 수집한 고객의 정보를 일괄 등록하고 리드 혹은 딜에 추가하여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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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택에서는 리드/딜(영업 기회)를 이루고 있는 고객/회사의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나 이벤트 등을 통해 수집한 고객의 정보를 일괄 등록하고 리드 혹은 딜에 추가하여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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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말해, 리드와 딜은 영업 기회입니다. ‘컨택' 메뉴에서는 영업 기회에 포함되어 있는 고객/회사의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등록한 고객/회사의 정보를 불러와 리드/딜을 생성할 수 있고, 리드/딜에서 바로 신규 고객과 회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B2B 비즈니스에서는 고객이 ‘기업’이기 때문에 기업 내의 의사 결정권자가 많고, 복잡한 절차를 거쳐 계약이 성사됩니다. 그래서 계약 성사까지의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죠!
고객: 고객은 특정 기업의 담당자 혹은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으로, 이들의 데이터를 개별적으로 관리하여 히스토리를 저장하고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 회사는 여러 명의 고객이 속한 법인체로, 회사 정보를 별도로 관리함으로써 거래 현황, 연락처, 계약 이력을 통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드/딜: 특정 고객이나 다수의 고객과 관련된 계약 진행 상황을 관리하며, 거래 상태, 단계, 예상 수익, 경쟁 상황 등을 추적해 목표 달성을 지원합니다.
즉, B2B 거래의 복잡성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효율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맵에서 고객/회사의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할 때, 딱 필요한 정보만 입력해두고 모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회사 설정> 데이터 필드 관리> [고객 또는 회사] 탭에서 데이터 필드를 생성해 보세요! *기본 데이터는 편집이 불가능하며, 사용자가 추가한 필드는 언제든 수정 혹은 삭제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데이터 필드를 생성했다면, 회사 설정> 레이아웃 관리에서 고객/회사 탭을 선택하여 [생성 다이얼로그]에 추가하여 고객/회사 정보 입력 시 해당 필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객/회사 생성 시 필수적으로 입력되어야할 정보를 저장했다면, 컨택> 고객/회사 페이지에서 고객 또는 회사를 추가해 보세요!
이처럼 등록한 고객과 회사는 리드/딜로 등록한 뒤에 액티비티/노트/히스토리 등이 연결되어 진행 현황을 함께 확인할 수 있고, 상세페이지에서 바로 이메일이나 SMS 발송 등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 회사와 연결된 리드와 딜 목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1️⃣ 고객 상세페이지
: 고객과 연결된 회사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고객이 메인 담당자로 연결된 리드와 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상세페이지
: 회사와 연결된 고객을 확인할 수 있고, 회사에 속한 담당자와 연결된 리드와 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등록되어있던 고객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 그룹을 생성해 보세요!
1️⃣ 컨택> 고객 그룹에서 +그룹
버튼 클릭
2️⃣ 고객 추가 유형 선택
Active: 사용자가 설정한 조건에 맞게 자동으로 고객 목록을 업데이트합니다.
Static: 처음 생성 시 추가된 고객으로 그룹이 고정됩니다.
3️⃣ 그룹을 생성할 조건 설정 *최종 그룹 생성 전 ‘고객 목록 미리보기’를 통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그룹을 생성한 뒤, 고객 그룹에서 바로 리드/딜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활용팁!👀 컨택> '고객' 페이지에서 [고객 그룹]으로 필터를 설정하여 그룹 내 고객의 정보를 수정하거나, 추가적인 필터 설정을 통해서 고객을 완벽하게 세분화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