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

CRM의 기본이 되는 고객과 회사, 컨택 메뉴에서 두 오브젝트의 정보를 관리하는 방법을 살펴 보세요.

리드/딜/고객/회사 구분

리드고객회사 오브젝트는 모두 고객의 정보를 담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어 헷갈리기 쉽습니다.

  • 고객회사 개별 주체의 정보를 담는 오브젝트로, 이름, 연락처, 산업군, 규모 등 기본적인 프로필과 히스토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오브젝트입니다.

  • 리드고객과 회사에 등록된 기본 정보를 바탕으로 영업 기회를 관리하는 오브젝트입니다. 특정 고객과 관련된 거래의 상태나 관심 단계, 예상 수익, 경쟁 상황 등을 추적하는 것에 특화되어 사용자의 목표 달성을 지원합니다.

  • 즉, 회사·고객 오브젝트가 ‘누구인지’를 담는다면, 리드·은 '어떤 거래 기회가 진행 중인지’를 담습니다.

고객회사컨택메뉴에서 각각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회사 관리

세일즈맵에서 고객/회사의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할 때, 딱 필요한 정보만 입력해두고 모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회사 설정> 데이터 필드 관리> [고객 또는 회사] 탭에서 데이터 필드를 생성해 보세요! *기본 데이터는 편집이 불가능하며, 사용자가 추가한 필드는 언제든 수정 혹은 삭제가 가능합니다.

고객/회사 관리

원하는 데이터 필드를 생성했다면, 회사 설정> 레이아웃 관리에서 고객/회사 탭을 선택하여 [생성 다이얼로그]에 추가하여 고객/회사 정보 입력 시 해당 필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고객/회사 관리2

이렇게 고객/회사 생성 시 필수적으로 입력되어야할 정보를 저장했다면, 컨택> 고객/회사 페이지에서 고객 또는 회사를 추가해 보세요!

고객/회사 관리3

고객/회사 상세페이지

이처럼 등록한 고객과 회사는 리드/딜로 등록한 뒤에 액티비티/노트/히스토리 등이 연결되어 진행 현황을 함께 확인할 수 있고, 상세페이지에서 바로 이메일이나 SMS 발송 등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 회사와 연결된 리드와 딜 목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고객/회사 상세페이지

1️⃣ 고객 상세페이지

: 고객과 연결된 회사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고객이 메인 담당자로 연결된 리드와 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상세페이지

2️⃣ 회사 상세페이지

: 회사와 연결된 고객을 확인할 수 있고, 회사에 속한 담당자와 연결된 리드와 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 상세페이지

고객 그룹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고객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 그룹을 생성해 보세요!

고객 그룹

1️⃣ 컨택> 고객 그룹에서 +그룹 버튼 클릭 2️⃣ 고객 추가 유형 선택

  • Active: 사용자가 설정한2 조건에 맞게 자동으로 고객 목록을 업데이트합니다.

  • Static: 처음 생성 시 추가된 고객으로 그룹이 고정됩니다.

3️⃣ 그룹을 생성할 조건 설정 *최종 그룹 생성 전 ‘고객 목록 미리보기’를 통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그룹을 생성한 뒤, 고객 그룹에서 바로 리드/딜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활용 팁! 컨택> '고객' 페이지에서 [고객 그룹]으로 필터를 설정하여 그룹 내 고객의 정보를 수정하거나, 추가적인 필터 설정을 통해서 고객을 완벽하게 세분화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 그룹에서 리드/딜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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