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보드 생성하기
세일즈맵에서 대시보드를 생성하는 방법은 크게 ① 템플릿을 활용하여 빠르게 생성하는 방법과, ② 대시보드에 차트를 직접 추가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템플릿으로 생성하기
세일즈맵 메뉴의 대시보드 > 대시보드로 이동 후, 대시보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섯 개의 대시보드 템플릿 중 목적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① 세일즈 팀을 위한 템플릿
매출 분석 대시보드 : 각 담당자 별 딜 개수부터 성사율, 평균 금액까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기간별 매출 대시보드 : 파이프라인의 단계별 전환율, 예상 매출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운영 대시보드 : 이번주 세일즈 활동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마케팅 팀을 위한 템플릿
마케팅 대시보드 : 기간별 매출 추이, 특정 이벤트나 캠페인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③ 경영진을 위한 템플릿
담당자별 성과 측정 : 고객 소스별로 실질적인 전환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템플릿에 속해 있는 차트들이 나타납니다. 각 차트 우측 상단의 체크 박스를통해 차트 포함 여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사용하여 대시보드를 생성하는 경우, 대시보드에 포함된 차트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동일한 템플릿으로 대시보드를 반복 생성하면 차트 역시 중복 생성되니 주의해 주세요.
2. 직접 생성하기
세일즈맵 메뉴의 대시보드 > 대시보드로 이동 후, 대시보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직접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은 팝업이 나타나면 이름, 담당자 등 대시보드에 관한 간략한 정보를 입력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시보드가 생성되면 차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차트를 추가하는 방법은 크게 ①기존에 만들어져 있던 차트를 추가하거나, ②새로운 차트를 생성해 추가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2-1. 차트를 생성해서 추가하기
차트 생성 후 추가를 클릭한 경우 차트 생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차트를 생성하는 방법은 아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이 경우 세일즈맵 메뉴의 대시보드 > 차트에 차트가 새로 생성된 후, 대시보드에 추가됩니다.
2-2. 기존 차트를 추가하기
기존 차트 추가를 클릭한 경우, 아래와 같이 기존 차트를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차트가 다루고 있는 대상, 담당자, 모양 등으로 차트를 검색합니다.

추가하고자 하는 차트는 아래 그림과 같이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눌러 추가를 마무리합니다.

이 때 저장 버튼에 좌측에 나타나는 숫자는 대시보드에 추가 가능한 차트 개수를 나타납니다. 요금제별 대시보드에 추가 가능한 차트 개수는 아래 '요금제별 대시보드 사용량'을 참고해주세요.
3. 요금제별 대시보드 사용량
대시보드 생성 개수와 추가 가능한 최대 차트 개수는 사용 중이신 요금제에 따라 상이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Starter
3개
15개
Professional
50개
3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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