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보드 활용하기
1. 대시보드 목록
다음 그림은 세일즈맵 메뉴의 대시보드 > 대시보드로 이동하면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목록 화면입니다. 대시보드 목록 화면에서는 다음의 방법으로 개별 대시보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① 전체 대시보드모든 대시보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목록입니다. 대시보드 이름이나 담당자를 검색해 원하는 대시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② 즐겨찾기대시보드 개별 항목 왼쪽의 별 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대시보드가 즐겨찾기에 추가됩니다. 내가 즐겨찾기한 대시보드를 모두 모아볼 수 있습니다.
③ 최근 본 대시보드내가 최근에 열어본 대시보드를 자동으로 모아 보여줍니다.
④ 폴더부서, 담당자, 프로젝트 등 목적에 따라 폴더를 만들고, 대시보드를 카테고리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2. 대시보드 화면
2-1. 대시보드 날짜 수정
대시보드를 볼 때 개별 차트에 들어가 통계 기간을 직접 수정하면, 해당 차트가 삽입된 다른 대시보드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개별 차트의 통계 기간을 직접 수정하기봐 대시보드 상단의 퀵 필터를 활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퀵 필터를 사용하면, 해당 대시보드 내 차트만 일시적으로 조정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담당자의 매출 차트 통계 기간이 저번 분기로 설정되어 있지만 이번 분기 데이터를 확인하고 싶다면, 날짜 필터의 이번 분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수정한 통계 기간은 보고 있는 대시보드에만 적용될 뿐, 차트와 해당 차트를 포함한 대시보드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 차트에 설정되어 있는 통계 기간으로 손쉽게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번주
이번 주 월요일 ~ 오늘
일별
저번 주
이번달
이번 달 1일 ~ 오늘
주별
저번 달
이번 분기
각 분기별 1/4/7/10월 1일 ~ 오늘
월별
저번 분기
이번 해
올해 1월 1일 ~ 오늘
월별
저번 해
초기화
차트에 설정된 통계 기간으로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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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대시보드 필터
대시보드 필터 기능을 활용하면 특정 기간/담당자/제품 라인/지역/고객 세그먼트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더욱 상세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의 필터 기능은 다음과 같이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별 분석 필터에서 담당자를 지정하면 대시보드의 차트를 특정 담당자에 관한 정보로만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각 담당자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필요한 지원이나 교육을 제공하는 데 활용합니다.
소스별 분석 딜이나 리드가 유입된 소스(예: 광고 캠페인, 이메일 마케팅 등)에 따라 전환율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소스가 가장 효과적인지, 또는 개선이 필요한 소스는 무엇인지 파악하는 데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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