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보드 활용하기


1. 대시보드 목록

세일즈맵 메뉴의 대시보드 > 대시보드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대시보드 목록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목록 화면에서는 대시보드를 다양한 방법으로 관리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폴더

부서, 담당자, 프로젝트 등 목적에 따라 폴더를 만들고, 대시보드를 카테고리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② 최근 본 대시보드

사용자가 최근에 열어본 대시보드를 보여줍니다.

③ 전체 대시보드

모든 대시보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목록입니다. 대시보드 이름이나 담당자를 검색해 원하는 대시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④ 즐겨찾기

대시보드 이름 왼쪽의 별 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대시보드가 즐겨찾기에 추가됩니다. 내가 즐겨찾기한 대시보드는 즐겨찾기 폴더에 자동으로 모입니다.


2. 대시보드 상세 화면

개별 대시보드를 클릭하면 여러 차트가 모여있는 대시보드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는 단순히 차트를 모아보는 것 이외에도 필터를 통해 적용된 데이터를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2-1. 대시보드 날짜 수정

대시보드를 확인하다보면 다른 기간의 정보도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개별 차트의 통계 기간을 직접 수정하면 해당 차트를 포함하는 다른 대시보드도 영향을 받게 되고, 무엇보다 빠른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때는 해당 대시보드에서만 일시적으로 기간을 바꿔 확인할 수 있는 퀵 필터를 활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퀵 필터는 위 그림과 같이 대시보드 상단에 있는 버튼 바를 말하며, 퀵 필터를 사용하여 날짜를 바꾸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첫번째 그림에서 대시보드에는 이번 달 매출 차트가 있고, 이 때 차트의 통계 기간은 이번 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2

이때 특정 기간 동안의 매출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대시보드 상단의 퀵 필터에서 '지정 날짜 선택'을 찾아 선택합니다.

3

확인하고 싶은 통계 기간을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대시보드 안에 있는 모든 차트의 통계 기간이 일시적으로 설정한 기간으로 변경됩니다.

수정 사항은 보고 있는 대시보드에 일시적으로 적용될 뿐, 차트와 해당 차트를 포함한 다른 대시보드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 차트에 설정되어 있던 기존 통계 기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2-2. 대시보드 필터

대시보드 필터 기능을 활용하면 특정 기간/담당자/제품 라인/지역/고객 세그먼트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더욱 상세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의 필터 기능은 다음과 같이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별 분석 필터에서 담당자를 지정하면 대시보드의 차트를 특정 담당자에 관한 정보로만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각 담당자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필요한 지원이나 교육을 제공하는 데 활용합니다.

  • 소스별 분석 딜이나 리드가 유입된 소스(예: 광고 캠페인, 이메일 마케팅 등)에 따라 전환율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소스가 가장 효과적인지, 또는 개선이 필요한 소스는 무엇인지 파악하는 데 활용합니다.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