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관리
반복되는 메일은 템플릿을 저장하고 필요할때는 언제든 템플릿을 활용해 업무시간을 단축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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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되는 메일은 템플릿을 저장하고 필요할때는 언제든 템플릿을 활용해 업무시간을 단축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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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맵에서는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메일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원하는 양식의 이메일 템플릿을 생성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템플릿]에서 [+ 템플릿]을 선택하여 이메일 템플릿을 생성해보세요!
이메일 템플릿에서 데이터 필드를 활용한 개인화된 변수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예) 고객 이름, 회사 이름
동일한 형식의 메세지와 정보를 전달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혼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메일의 스타일과 톤을 통일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개인에게 발송하는 메일이 아닌, 콜드메일이나 뉴스레터와 같이 대량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나 메일 내용 내에 개인화된 변수가 추가되어야 한다면, [데이터 필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템플릿 상단의 데이터 필드를 선택했을 때, 대상과 필드를 선택하여 개인화 변수를 추가할 수 있고, {{고객.이름}} 과 같이 필요한 사항을 직접 입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개인화된 이메일은 일반적인 대량 메일보다 친밀감을 높여주며,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 고객 변수를 사용해, 고객별 맞춤형 이메일을 작성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개인 설정> 연동> [이메일 연동] 페이지 내 [이메일 서명]에서 개인의 서명을 등록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서명을 등록한 뒤에는 이메일 템플릿 작성 시 상단의 [서명] 버튼을 클릭해 손쉽게 사용하세요!
세일즈맵에서 메일을 발송한 뒤, 오픈률 & 링크 클릭률을 확인하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리드를 선별해보세요!
자동화> [시퀀스]에서 고객별 오픈률과 링크 클릭률을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시퀀스에서 2개 이상의 연속된 메일을 발송한 뒤, 스텝별 결과도 확인할 수 있죠.
세일즈맵에 개인 메일을 연동해두었다면, [이메일] 메뉴에서 받은 편지/보낸 편지함/중요 메일함/휴지통 등 메일 관리가 가능한 모든 기능들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을 수신할 경우, 세일즈맵 내에서 알림도 발송되고 있어 편리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마케팅 이메일을 대량으로 발송 시 수신거부 설정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세일즈맵에서는 1) 이메일 템플릿 생성 혹은 2) 메일 작성 시 수신거부 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메일> [메일 쓰기]에서 메일 발송 시 수신거부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이메일 템플릿 혹은 리드/딜/고객의 상세페이지에서도 메일 작성 시 동일하게 수신거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메일 발송 시 수신거부 버튼을 추가하여 발송했다면, 메일을 수신한 고객은 수신거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수신거부 현황은 컨택> [고객] 페이지에서 수신거부 여부와 수신거부 사유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수신거부 설정을 한 경, 수신거부 여부가 [True]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때, True로 표시된 고객에게는 추후에 메일을 발송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수신거부 미설정한 고객만을 대상으로 메일 발송 방법 : 워크플로우에서 ‘조건’에 수신거부 여부가 False 인 고객에게만 메일 발송하도록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