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맵 가이드북
도입문의블로그가이드 영상
세일즈맵 가이드북
세일즈맵 가이드북
  • Welcome
  • 시작하기 🚀
    • 세일즈맵 시작하기
    • 메일 발송 시 도메인 설정
    • 세일즈맵 용어 사전
  • 마케팅 💌
    • 리드 수집
    • 리드 관리
    • 리드 스테이지
  • 웹폼 📝
    • 웹폼
    • 웹폼 필드
    • 웹폼 제출 정보 GA에 전송하기
    • 웹폼에 UTM paramter 전달
    • 홈페이지 내 웹폼 임베드 작업
  • 세일즈 💼
    • 딜 파이프라인 관리
    • 견적서 관리
    • 견적서 템플릿
    • 상품 변형
  • 컨택 🧑‍🤝‍🧑
    • 컨택
  • 병합 📁
    • 병합
  • 뷰 📚
    • 뷰 구성요소
    • 뷰 관리
  • 알림톡 💬
    • 알림톡 기능은
    • 알림톡 시작하기
      • 비즈니스 채널 생성하기
      • 세일즈맵과 연동하기
    • 템플릿
      • 0. 템플릿 심사 기준
      • 1. 템플릿 생성
      • 2. 템플릿 설정
      • 3. 메시지 설정
      • 4. 템플릿 심사
    • 알림톡 사용하기
      • 알림톡 / 알림톡 보내기
      • 자동화 / 시퀀스
      • 자동화 / 워크플로우
  • 미팅 🤝
    • 미팅 기능은
    • 미팅 시작하기
    • 미팅 관리하기
    • 미팅 생성하기
      • 1. 미팅 유형 선택
      • 2. 미팅 기본정보 입력
      • 3. 미팅 일정 입력
      • 4. 미팅 설문 입력
      • 5. 추가 설정 입력
    • 미팅 배포하기
    • 세일즈맵 기능과 연동하기
  • 일정 📆
    • TODO
    • 캘린더
  • 자동화 💡
    • 시퀀스
    • 워크플로우
    • 시퀀스와 워크플로우 활용
  • 문서 📄
    • 문서 시작하기
    • 문서 관리하기
    • 문서 만들기
    • 문서 공유하기
    • 세일즈맵의 다른 기능과 연계하기
  • 이메일 📬
    • Gmail 연동
    • 이메일 관리
  • SMS 📧
    • 바로빌 연동
    • SMS 관리
  • 노트 🗒️
  • 개인 설정 💁‍♀️
    • 연동
    • 이메일 연동
    • 재피어 연동 예시
    • 그룹메일 연동
    • 알림 관리
    • 보안 설정
  • 회사 설정 🏢
    • 데이터 필드 관리
      • 데이터 필드 생성 및 삭제
      • 리드/딜 데이터 필드
      • 고객 데이터 필드
      • 회사 데이터 필드
      • 계산 유형의 데이터 필드
      • 계산 유형의 연산자와 함수
    • 레이아웃 관리
    • 데이터 가져오기
    • 슬랙 연동
    • Microsoft Teams 연동
    • 잔디 연동
    • 문자 메세지(SMS) 연동
    • 마케팅 이메일 도메인 연동
    • 사용자 관리
    • 법인 정보 관리
    • 워크스페이스 및 보안 관리
  • 대시보드 📊
    • 대시보드
    • 일반 레포트 그래프
    • 일반 레포트 그래프 예시
    • 일반 레포트 테이블
    • 매출 레포트
    • 상품별 매출 레포트
    • 퍼널 레포트
    • MRR 레포트
  • 💻세일즈맵 API
    • API 문서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템플릿 생성
  • 개인화된 변수 추가
  • 서명 등록하기
  • 오픈률 & 클릭률 확인
  • 메일함 관리
  • 수신거부
  • 수신거부 설정
  • 수신거부 처리

Was this helpful?

  1. 이메일 📬

이메일 관리

반복되는 메일은 템플릿을 저장하고 필요할때는 언제든 템플릿을 활용해 업무시간을 단축해보세요!

PreviousGmail 연동Next바로빌 연동

Last updated 7 months ago

Was this helpful?

템플릿 생성

세일즈맵에서는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메일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원하는 양식의 이메일 템플릿을 생성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템플릿]에서 [+ 템플릿]을 선택하여 이메일 템플릿을 생성해보세요!

💡 이메일 템플릿 사용의 이점

  • 이메일 템플릿에서 데이터 필드를 활용한 개인화된 변수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예) 고객 이름, 회사 이름

  • 동일한 형식의 메세지와 정보를 전달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혼선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이메일의 스타일과 톤을 통일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된 변수 추가

개인에게 발송하는 메일이 아닌, 콜드메일이나 뉴스레터와 같이 대량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나 메일 내용 내에 개인화된 변수가 추가되어야 한다면, [데이터 필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템플릿 상단의 데이터 필드를 선택했을 때, 대상과 필드를 선택하여 개인화 변수를 추가할 수 있고, {{고객.이름}} 과 같이 필요한 사항을 직접 입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이메일 변수 사용의 이점

  • 개인화된 이메일은 일반적인 대량 메일보다 친밀감을 높여주며,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이메일에 고객 변수를 사용해, 고객별 맞춤형 이메일을 작성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서명 등록하기

개인 설정> 연동> [이메일 연동] 페이지 내 [이메일 서명]에서 개인의 서명을 등록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서명을 등록한 뒤에는 이메일 템플릿 작성 시 상단의 [서명] 버튼을 클릭해 손쉽게 사용하세요!

오픈률 & 클릭률 확인

세일즈맵에서 메일을 발송한 뒤, 오픈률 & 링크 클릭률을 확인하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리드를 선별해보세요!

자동화> [시퀀스]에서 고객별 오픈률과 링크 클릭률을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시퀀스에서 2개 이상의 연속된 메일을 발송한 뒤, 스텝별 결과도 확인할 수 있죠.

메일함 관리

세일즈맵에 개인 메일을 연동해두었다면, [이메일] 메뉴에서 받은 편지/보낸 편지함/중요 메일함/휴지통 등 메일 관리가 가능한 모든 기능들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을 수신할 경우, 세일즈맵 내에서 알림도 발송되고 있어 편리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수신거부

마케팅 이메일을 대량으로 발송 시 수신거부 설정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세일즈맵에서는 1) 이메일 템플릿 생성 혹은 2) 메일 작성 시 수신거부 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수신거부 설정

아래는 이메일> [메일 쓰기]에서 메일 발송 시 수신거부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이메일 템플릿 혹은 리드/딜/고객의 상세페이지에서도 메일 작성 시 동일하게 수신거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수신거부 처리

메일 발송 시 수신거부 버튼을 추가하여 발송했다면, 메일을 수신한 고객은 수신거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수신거부 현황은 컨택> [고객] 페이지에서 수신거부 여부와 수신거부 사유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수신거부 설정을 한 경, 수신거부 여부가 [True]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때, True로 표시된 고객에게는 추후에 메일을 발송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수신거부 미설정한 고객만을 대상으로 메일 발송 방법 : 워크플로우에서 ‘조건’에 수신거부 여부가 False 인 고객에게만 메일 발송하도록 설정

템플릿 생성
개인화된 변수 추가
서명 등록하기
오픈률 & 클릭률 확인
메일함 관리
수신거부 설정
수신거부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