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폼

웹폼 만들기

방문의 목적은 다르지만,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사용자는 모두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입니다. 모든 잠재 고객의 리드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경로의 웹폼을 생성해 보세요!

1️⃣ 마케팅 > 웹폼 메뉴에서 + 웹폼 버튼으로 새로운 웹 폼 생성하기

2️⃣ 웹폼 생성의 기본 정보에서 폴더, 이름, 설명 추가하기

3️⃣ ’제출정보’에서 타겟 고객 설정 및 설명 작성

4️⃣ 리드 수집 시 획득하고자 하는 항목 추가 및 삭제

5️⃣ 제출 완료 시 표시되는 메세지 작성

💡 웹폼 생성 시 리드 수집 항목은 의도에 따라 추가 혹은 제거가 가능하며, 웹폼을 생성한 뒤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웹폼 세부 설정

세일즈맵에서는 웹폼으로 리드 수집 시, 해당 정보를 세일즈맵 내에 고객 및 영업 기회로 바로 등록하거나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웹폼에 정보를 입력한 이력이 있는 고객에 한해서는 제출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세일즈맵에서 똑똑한 웹폼 활용법 아래에서 함께 보겠습니다~!

1. 웹폼 제출 시 자동으로 리드/고객 생성

웹폼 생성 시 기본 정보> [리드 생성] 영역에서 1) 제출시 고객만 생성과 2) 제출시 리드 함께 생성으로, 웹폼으로 수집된 정보를 고객으로만 생성할 지, 새로운 영업 기회로도 추가할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웨비나 신청과 같이 우리 제품에 대한 구매 온도가 높지 않은 고객도 작성할 수 있는 웹폼이라면 ‘1) 고객만 생성’으로 체크하여, 리드의 정보를 세일즈맵 내에 등록해두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 소개서 다운로드, 또는 데모 시연 등과 같이 구매 온도가 높은 고객이 작성하는 웹폼이라면 ‘2) 리드 함께 생성’으로 체크하여 고객 정보를 등록하고, 새로운 영업 기회인 리드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웹폼 제출 이력을 바탕으로 정보 불러오기

”폼을 여러번 제출하는 고객이 폼 작성을 번거로워해요” 하시는 분들을 위한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웹폼 생성 시 “제출정보 자동 입력” 옵션에 체크한 경우, 회사에 웹폼을 작성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가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웹폼을 추가로 작성한다면, 기존에 입력했던 사용자의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고객의 타이핑 실수를 줄여 정확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죠!

*웹폼에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옵션 설정을 취소해주세요.

3. 데이터 필드로 웹폼 구성하기

세일즈맵 내에서 웹 폼을 만들 땐, 웹폼 내의 항목을 단순히 텍스트로 구성하는 것이 아닌, 사전에 사용자들이 회사 설정> [데이터 필드 관리]에서 생성한 고객/회사 탭의 데이터 필드로 항목을 구성해 고객이 입력하는 정보가 바로 세일즈맵에 등록되고 있습니다.

웹폼을 작성하는 고객의 정보를 별도로 정리하지 않아도 바로 세일즈맵에 고객 또는 리드로 추가되니 놓치기 쉬운 리드도 관리하기 편하고 업무 자동화로 효율도 높일 수 있죠!

4. 링크 추가

웹폼 내에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하거나, 긴 설명 글이 추가되어야 하는 항목이 있다면, 해당 라벨에 링크를 연결하여 고객에게 더욱 자세하게 안내사항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5. 종속 필드

잠재 고객의 선택 결과에 따라 다른 질문지를 제시할 수 있는 종속 필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제출 정보] 탭의 “종속 필드” 유형에 체크 시 조건에 따른 추가 질문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웹폼의 ‘파일 첨부 기능’과 함께 활용할 수 있으니, 기타 선택에 대한 추가 답변을 받거나, 답변에 따라 그 다음 질문이 달라질 때 활용해 보세요.

6. 파일 첨부

위에 언급했던 것과 같이 웹 폼을 통해서 고객 정보 뿐 아니라, 파일 제출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설정> 데이터 필드 관리> [고객] 탭에서 ‘파일 첨부(파일-복수)’ 유형의 필드 생성 *복수로 생성할 경우, 웹 폼 작성 시 두 개 이상의 파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2️⃣ 마케팅> 웹폼> [제출 정보] 탭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파일 제출 필드 생성

받은 첨부 파일은 1) 웹폼의 제출 목록, 2) 고객 상세페이지의 첨부 파일 탭, 3)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폼 스타일 지정

웹폼 내 항목을 구성한 뒤, 우리 회사의 이미지에 맞게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웹폼 생성> [스타일] 메뉴에서 색상 및 배경/텍스트 크기/레이아웃/커버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링크 공유 시 썸네일 기능

마케팅> 웹폼> [+ 웹 폼] 버튼 클릭> [설정] 탭의 ‘이미지’란에 회사 로고 혹은 이미지를 추가하면, 링크로 웹 폼 공유 시 미리보기로 해당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 세미나 혹은 채팅 채널을 통해 수집된 리드에 웹폼 발송 시 회사 정보가 담긴 링크 미리보기 이미지를 제공하여 회사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웹폼 응답률을 높여보세요!

favicon 지정

회사 웹폼 생성 시, 회사의 이미지에 맞는 favicon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맞는 favicon 이미지를 추가하여 우리 회사만의 더욱 특색있는 웹폼을 생성해보세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