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 수집

B2B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리드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세일즈맵에서는 웹 폼을 생성하여 다양한 경로로 유입되는 고객의 리드를 수집하거나, 신규 리드를 직접 추가하고, 기존에 관리하던 데이터를 일괄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데이터 가져오기

기존에 관리하던 데이터 혹은 전시회를 통해서 대량으로 수집한 이메일은 사용자가 일일이 추가하지 않아도,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다른 서비스와 연동하여 고객/회사/리드/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회사 설정> 데이터 가져오기 메뉴에서 파일 업로드 혹은 클라우드 중 원하는 업로드 방식을 선택

2️⃣ ’업로드 시작’ 버튼을 눌러 파일 업로드에서 샘플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기

3️⃣ 샘플 데이터 시트를 활용하여 정보 입력

4️⃣ 화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수정한 스프레트 시트 업로드

5️⃣ 업로드 된 파일 확인 후 파이프라인 선택 및 그룹 설정 확인

6️⃣ 업로드 파일의 첫 3행으로 데이터 유효성 확인한 뒤 ‘데이터 생성 시작’ 버튼 클릭

7️⃣ 파일이 업로드 완료된 후 각 필드에서 등록된 정보 확인하기

💡 데이터 중복은 자동으로 관리됩니다

  • 고객 : 이메일이 동일한 경우

  • 회사 : 이름이 동일한 경우

  • 위 두 가지 경우에 중복하여 새로운 항목을 생성하지 않고 기존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반면, 리드나 딜의 경우에는 이름이 같아도 중복이 허용되며, 동일한 이름으로 여러 개의 리드나 딜을 입력하면 같은 이름의 리드와 딜이 여러개 생성됩니다.

⚠️ 데이터 등록 중 오류 발생 시 아래 화면과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업로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나 세일즈맵 팀에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2. 직접 생성하기

웹 폼, 스프레트 시트를 활용하지 않고 ‘리드 수신함’에서 고객 데이터를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마케팅> 리드 수신함 메뉴에서 +리드 버튼 클릭

2️⃣ 회사/ 고객 등 리드 등록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뒤 저장

💡 리드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컨텍’ 메뉴에 등록된 고객 또는 회사 정보가 필요합니다. 만약, 기존에 등록한 정보가 없다면 리드 생성 시 바로 항목들을 입력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웹 폼 만들기

방문의 목적은 다르지만,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사용자는 모두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입니다. 모든 잠재 고객의 리드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경로의 웹폼을 생성해 보세요!

1️⃣ 마케팅 > 웹 폼 메뉴에서 + 웹 폼 버튼으로 새로운 웹 폼 생성하기

2️⃣ 웹 폼 생성의 기본 정보에서 폴더, 이름, 설명 추가하기

3️⃣ ’제출정보’에서 타겟 고객 설정 및 설명 작성

4️⃣ 리드 수집 시 획득하고자 하는 항목 추가 및 삭제

5️⃣ 제출 완료 시 표시되는 메세지 작성

💡 웹 폼 생성 시 리드 수집 항목은 추가 혹은 제거가 가능하며, 웹 폼을 생성한 뒤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