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 수집

B2B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실행할 대상, '리드'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세일즈맵의 대표적인 리드 수집 기능 '웹 폼'을 활용하거나 직접 리드를 추가해 보세요. 기존에 고객을 관리하던 엑셀 파일이 있다면 업로드할 수도 있어요.

1. 데이터 가져오기

기존에 관리하던 데이터나 전시회를 통해 대량으로 수집한 이메일은 사용자가 일일이 추가하지 않아도,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다른 서비스와 연동함으로써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회사 설정> 데이터 가져오기 메뉴에서 파일 업로드 혹은 클라우드 중 원하는 업로드 방식을 선택 2️⃣ 업로드 시작 버튼을 눌러 파일 업로드에서 샘플 데이터를 다운로드 3️⃣ 샘플 데이터 시트에 직접 정보를 입력하거나, 샘플 데이터 시트 양식에 맞춰 기존 데이터 열 머리 값 수정 4️⃣ 준비된 스프레트 시트 업로드

5️⃣ 업로드 된 파일 확인 후 파이프라인 선택 및 그룹 설정 확인 6️⃣ 업로드 파일의 첫 3행으로 데이터 유효성 확인한 뒤 ‘데이터 생성 시작’ 버튼 클릭 7️⃣ 파일이 업로드 완료된 후 각 필드에서 등록된 정보 확인하기

👀 데이터 임포트 관련 주의사항은 데이터 가져오기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데이터 가져오기3

⚠️ 위와 같이 데이터 등록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해당 파일이 업로드되지 않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안내합니다. 데이터 업로드에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나 세일즈맵 팀에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

2. 직접 생성하기

웹 폼, 스프레트 시트를 활용하지 않고 ‘리드 수신함’에서 고객 데이터를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고객 데이터 직접 추가

1️⃣ 마케팅> 리드 수신함 메뉴에서 +리드 버튼 클릭 2️⃣ 회사/ 고객 등 리드 등록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뒤 저장

💡 리드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컨택’ 메뉴에 고객 또는 회사 정보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기존에 등록한 정보가 없다면 리드 생성 시 바로 항목들을 입력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웹 폼 만들기

방문의 목적은 다르지만,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사용자는 모두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입니다. 홈페이지 다양한 위치에 뉴스레터 구독, 도입문의 등 웹 폼을 삽입하면 잠재 고객의 정보를 놓치지 않을 수 있어요,.

1️⃣ 마케팅 > 웹 폼 메뉴에서 +웹 폼 버튼으로 새로운 웹 폼 생성 2️⃣ 웹 폼 생성의 기본 정보에서 폴더, 웹 폼 이름, 설명 추가 3️⃣ 제출 정보에서 획득하고자 하는 항목 입력 4️⃣ 제출 완료 시 액션 설정 (제출 완료 후 메세지 표시/특정 문서 열람/특정 URL로 연결 등 가능)

💡 웹 폼 생성 시 리드 수집 항목은 추가 혹은 제거가 가능하며, 웹 폼을 생성한 뒤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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