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 관리

B2B 마케팅은 ‘기업’이 주체가 되어 구매를 결정짓는 만큼 의사결정 구조가 매우 복잡하고 구매 여정이 길어서 한 번의 마케팅 활동으로 바로 고객 전환이 어렵기 때문에 수집된 리들 모두 꾸준하게 관리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리드를 육성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1. 리드 관리

세일즈맵의 웹 폼, 혹은 전시회나 마케팅 활동으로 수집된 리드는 리드 > ‘리드 수신함’ 메뉴에서 한 번에 모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설정 > 데이터 필드 관리에서 리드 수신함의 다양한 데이터 필드를 생성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현재는 구매의사가 없는 고객들은 보관 기능을 활용해 보관함에 넣어두고, 다시 리드 수신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각 리드의 상세 페이지에서는 히스토리/할 일/미팅노트 등 현황을 작성하고 언제든 확인할 수 있어, 인수인계 없이도 편리한 협업이 가능합니다.

✅ 세일즈맵의 이메일 캠페인으로 메일을 발송했다면 상세 페이지에서 이메일 열람 현황을 확인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마케팅 혹은 세일즈 전략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리드 그룹 설정

수집된 리드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업종/규모/리드 획득 경로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리드를 세분화하고 그룹에 따른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을 활용해보세요!

  • Active: 조건에 맞는 리드가 새로 추가되면, 리드 그룹에 해당 리드를 포함시킵니다. ex) 직원 수가 100명 이상인 리드 그룹을 만들었을 때, 해당 조건을 만족시키는 리드가 새롭게 추가되면, 해당 리드를 그룹에 포함시킵니다.

  • Static: 조건에 맞는 새로운 리드가 추가되어도, 리드 그룹에 해당 리드를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ex) 직원 수가 100명 이상인 리드 그룹을 만들었을 때, 해당 조건을 만족시키는 리드가 새롭게 추가되어도, 리드 그룹에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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