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 관리
B2B 마케팅은 ‘기업’이 주체가 되어 구매를 결정짓는 만큼 의사결정 구조가 매우 복잡하고 구매 여정이 길어서 한 번의 마케팅 활동으로 바로 고객 전환이 어렵기 때문에 수집된 리들 모두 꾸준하게 관리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리드를 육성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Last updated
B2B 마케팅은 ‘기업’이 주체가 되어 구매를 결정짓는 만큼 의사결정 구조가 매우 복잡하고 구매 여정이 길어서 한 번의 마케팅 활동으로 바로 고객 전환이 어렵기 때문에 수집된 리들 모두 꾸준하게 관리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리드를 육성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Last updated
세일즈맵의 웹 폼, 혹은 전시회나 마케팅 활동으로 수집된 리드는 리드 > ‘리드 수신함’ 메뉴에서 한 번에 모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설정 > 데이터 필드 관리에서 리드 수신함의 다양한 데이터 필드를 생성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현재는 구매의사가 없는 고객들은 보관 기능을 활용해 보관함에 넣어두고, 다시 리드 수신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각 리드의 상세 페이지에서는 히스토리/할 일/미팅노트 등 현황을 작성하고 언제든 확인할 수 있어, 인수인계 없이도 편리한 협업이 가능합니다.
✅ 세일즈맵의 이메일 캠페인으로 메일을 발송했다면 상세 페이지에서 이메일 열람 현황을 확인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마케팅 혹은 세일즈 전략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리드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업종/규모/리드 획득 경로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리드를 세분화하고 그룹에 따른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을 활용해 보세요!
활용팁!👀 마케팅> '리드 수신함'에서 [리드 그룹]으로 필터를 설정하여 그룹 내 리드의 정보를 수정하거나, 추가적인 필터 설정을 통해서 고객을 완벽하게 세분화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Active: 조건에 맞는 리드가 새로 추가되면, 리드 그룹에 해당 리드를 포함시킵니다. ex) 직원 수가 100명 이상인 리드 그룹을 만들었을 때, 해당 조건을 만족시키는 리드가 새롭게 추가되면, 해당 리드를 그룹에 포함시킵니다.
Static: 조건에 맞는 새로운 리드가 추가되어도, 리드 그룹에 해당 리드를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ex) 직원 수가 100명 이상인 리드 그룹을 만들었을 때, 해당 조건을 만족시키는 리드가 새롭게 추가되어도, 리드 그룹에 포함시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