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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일즈맵의 리드 스테이지
  • 리드 스테이지 관리의 이점
  • 세일즈맵에서 리드 스테이지 변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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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마케팅 💌

리드 스테이지

리드 스테이지 기능은 B2B CRM에서 리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추적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리드 스테이지를 사용하면 리드와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최적의 리드를 식별하며, 영업 기회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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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t updated 7 months 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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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맵의 리드 스테이지

  • NEW: 고객의 연락처를 획득한 상태로 아직 고객과의 관계가 쌓이지 않은 상태입니다.

  • Nurturing: 리드와 관계를 구축해나가는 단계입니다. 고객에게 이메일 마케팅 혹은 자사 이벤트 참여 유도를 통해 구매 의욕을 높여가는 상태입니다.

  • MQL(Marketing Qualified Lead): 자사의 마케팅 전략으로 구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마케팅 부서에서 영업 기회가 있다고 판단한 상태입니다.

  • Working: SDR이 리드와 상담을 진행하며 리드의 구매 욕구를 판단하는 상태입니다. 이 스테이지를 통과한 리드는 세일즈 부서로 전달됩니다.

  • Convert: 영업 기회가 있다고 판단하여 세일즈 부서로 전달된 상태입니다.

  • SQL: 최종적으로 세일즈팀에게 전달되어 미팅을 통해 수주까지 도달할 가능성이 있는 상태입니다.

리드 스테이지 관리의 이점

✅ 스테이지 별 관계 구축: 각 리드 스테이지별로 적절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세우고 리드와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 리드 품질 평가: MQL 및 SQL과 같은 유망한 리드를 식별할 수 있어, 팀이 최적의 리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원활한 협업: 리드 스테이지와 각 스테이지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공유하며 손쉬운 협업이 가능합니다.

세일즈맵에서 리드 스테이지 변경하기

  • NEW/Nurturing/MQL/Working: 리드 상세 화면 상단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Convert: 리드를 딜로 전환 시에 Convert 스테이지로 자동 변경됩니다.

  • SQL: 딜 파이프라인에서 두 번째 스테이지로 전환 시에 SQL 스테이지로 자동 변경됩니다.

리드 스테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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