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cover

리드 생성하기


1. 리드 생성하기

세일즈맵에서 리드는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리드 정보를 직접 입력해 생성하기

  • 기존 엑셀이나 스프레드 파일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리드를 생성하기

  • 웹 폼으로 제출된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생성하기

지금부터는 각 방법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1. 직접 생성하기

기존에 등록된 고객/회사 정보를 바탕으로 리드를 생성하거나, 고객/회사를 새로 추가하면서 동시에 리드를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1

세일즈맵 메뉴의 마케팅> 리드 로 이동합니다.

2

+리드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리드 생성 화면이 나타납니다.

3

기존에 세일즈맵에 등록된 회사/고객 정보를 선택하거나, 리드로 등록하고자 하는 회사/고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4

저장 버튼을 클릭해 리드 생성을 마무리합니다.

리드 생성 화면의 입력란은 세일즈맵 메뉴의 회사 설정>리드>생성 화면 관리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레이아웃 관리

1-2. 데이터 업로드하기

세일즈맵에서는 파일 업로드 또는 클라우드 연동을 통해 /리드/회사/고객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CRM 도입 전 엑셀/스프레드 시트로 관리했던 고객 정보부터 전시회, 캠페인을 통해 수집한 대량의 명함까지 일일이 입력하지 말고 한 번에 업로드해 보세요.

데이터 업로드 - ①

1

회사 설정> 데이터 업로드 메뉴에서 파일 업로드 / 클라우드 중 원하는 업로드 방식을 선택합니다.

xlsx 파일을 업로드 하는 경우 파일 업로드 선택,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업로드 하는 경우 클라우드 업로드 선택

2

파일 업로드 규칙을 확인하거나, 리드 샘플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 데이터가 어떤 값으로 입력되어야 하는지 확인합니다.

3

샘플 데이터 시트에 직접 정보를 입력하거나, 기존 파일을 샘플 데이터 시트 양식에 맞춰 수정합니다.

4

수정을 마친 xlsx 파일, 스프레트 시트를 세일즈맵에 업로드합니다.

데이터 업로드 - ②

1

선택된 파일명을 확인하고, 해당 파일 안의 리드를 같은 그룹으로 묶을지 여부 확인

2

업로드 파일의 첫 3행 예시를 보고, 지금 추가하는 파일이 내가 의도한대로 필드에 들어가는지 확인합니다.

3

데이터 생성 시작 버튼을 클릭해 업로드를 마무리합니다.

4

업로드가 완료되면 세일즈맵 메뉴에서 마케팅 >리드로 이동해 리드가 잘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데이터 업로드와 관련한 주의 사항은 아래 문서에서 더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업로드에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나 세일즈맵 팀에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데이터 업로드

1-3. 웹 폼으로 리드 생성하기

웹 폼은 잠재 고객의 특성, 유입 경로, 우리 제품과 거래 방식에 맞춰 질문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설문 폼을 말합니다. 후속 자료 다운로드 웹 폼과 같이 우리 콘텐츠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는 고객이 작성하게 될 웹 폼이라면, 해당 웹 폼을 제출한 고객을 리드로도 생성해 마케팅 팀이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일즈맵은 이런 상황을 위해 고객이 특정 웹 폼을 제출했을 때 리드가 자동 생성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웹 폼 생성 화면의 기본 정보 탭에서 제출 시 생성 옵션 영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① 기본 생성 , ② 리드 생성 , ③ 딜 생성 세 가지 버튼이 있고, 이를 통해 웹 폼에 제출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회사 만 생성할지, 새로운 영업 기회인 리드도 생성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② 리드 생성 을 선택하면, 고객이 웹 폼을 제출했을 때 제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회사, 리드가 동시에 생성됩니다. 웹 폼 생성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길 원하신다면, 아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웹 폼 생성하기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