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 생성하기
1. 리드 생성하기
세일즈맵에서 리드는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리드 정보를 직접 입력해 생성하기
기존 엑셀이나 스프레드 파일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리드를 생성하기
웹 폼으로 제출된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생성하기
지금부터는 각 방법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1. 직접 생성하기
기존에 등록된 고객/회사 정보를 바탕으로 리드를 생성하거나, 고객/회사를 새로 추가하면서 동시에 리드를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리드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세일즈맵에 고객과 회사 정보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기존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고객이나 회사를 리드로 생성하는 경우, 리드 생성 화면에 고객과 회사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세일즈맵 메뉴의 마케팅> 리드 로 이동합니다.
+리드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리드 생성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존에 세일즈맵에 등록된 회사/고객 정보를 선택하거나, 리드로 등록하고자 하는 회사/고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해 리드 생성을 마무리합니다.
리드 생성 화면의 입력란은 세일즈맵 메뉴의 회사 설정>리드>생성 화면 관리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레이아웃 관리1-2. 데이터 업로드하기
세일즈맵에서는 파일 업로드 또는 클라우드 연동을 통해 딜/리드/회사/고객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CRM 도입 전 엑셀/스프레드 시트로 관리했던 고객 정보부터 전시회, 캠페인을 통해 수집한 대량의 명함까지 일일이 입력하지 말고 한 번에 업로드해 보세요.
데이터 업로드 - ①
회사 설정> 데이터 업로드 메뉴에서 파일 업로드
/ 클라우드
중 원하는 업로드 방식을 선택합니다.
xlsx 파일을 업로드 하는 경우 파일 업로드
선택,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업로드 하는 경우 클라우드 업로드
선택
파일 업로드 규칙을 확인하거나, 리드 샘플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 데이터가 어떤 값으로 입력되어야 하는지 확인합니다.
샘플 데이터 시트에 직접 정보를 입력하거나, 기존 파일을 샘플 데이터 시트 양식에 맞춰 수정합니다.
수정을 마친 xlsx 파일, 스프레트 시트를 세일즈맵에 업로드합니다.

데이터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파일이 업로드되지 않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안내합니다.
데이터 업로드 - ②
선택된 파일명을 확인하고, 해당 파일 안의 리드를 같은 그룹으로 묶을지 여부 확인
업로드 파일의 첫 3행 예시를 보고, 지금 추가하는 파일이 내가 의도한대로 필드에 들어가는지 확인합니다.
데이터 생성 시작
버튼을 클릭해 업로드를 마무리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세일즈맵 메뉴에서 마케팅 >리드로 이동해 리드가 잘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데이터 업로드와 관련한 주의 사항은 아래 문서에서 더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업로드에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나 세일즈맵 팀에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데이터 업로드1-3. 웹 폼으로 리드 생성하기
웹 폼은 잠재 고객의 특성, 유입 경로, 우리 제품과 거래 방식에 맞춰 질문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설문 폼을 말합니다. 후속 자료 다운로드 웹 폼과 같이 우리 콘텐츠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는 고객이 작성하게 될 웹 폼이라면, 해당 웹 폼을 제출한 고객을 리드로도 생성해 마케팅 팀이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일즈맵은 이런 상황을 위해 고객이 특정 웹 폼을 제출했을 때 리드가 자동 생성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웹 폼 생성 화면의 기본 정보 탭에서 제출 시 생성 옵션 영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① 기본 생성
, ② 리드 생성
, ③ 딜 생성
세 가지 버튼이 있고, 이를 통해 웹 폼에 제출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과 회사 만 생성할지, 새로운 영업 기회인 리드와 딜도 생성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② 리드 생성
을 선택하면, 고객이 웹 폼을 제출했을 때 제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회사, 리드가 동시에 생성됩니다.
웹 폼 생성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길 원하신다면, 아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