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cover

리드 그룹


1. 리드 그룹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세일즈맵에 리드를 생성했다면, 리드를 업종, 회사 규모, 유입 경로 등 다양한 조건으로 세분화해 리드 그룹으로 묶어 보세요. 그룹의 특성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그룹에 우선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1-1. 리드 그룹 생성하기

리드 그룹을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세일즈맵 메뉴의 마케팅>리드 그룹으로 이동합니다.

2

화면 상단 우측의 + 리드 그룹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리드 그룹 생성 화면이 나타납니다.

3

새로 생성할 리드 그룹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4

자동 추가수동 추가 중 하나로 리드 그룹의 유형을 설정합니다.

리드 그룹의 유형

리드 그룹은 자동 추가수동 추가 두 가지 유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자동 추가 리드 그룹을 만든 이후에도 조건에 맞는 리드가 새로 추가되면, 추가된 리드를 리드 그룹에 포함시킵니다. ex) 직원 수가 100명 이상인 리드 그룹을 만들었을 때, 이후 해당 조건을 만족시키는 회사가 새롭게 추가되면, 해당 리드가 그룹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2. 수동 추가 리드 그룹을 만들고 나면 조건에 맞는 새로운 리드가 추가되어도, 추가된 리드를 리드 그룹에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ex) 직원 수가 100명 이상인 리드 그룹을 만들었을 때, 이후 해당 조건을 만족시키는 회사가 새롭게 추가되어도, 해당 리드가 그룹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5

필터에 그룹으로 묶을 리드의 조건을 설정한 후, 저장을 클릭해 리드 그룹 생성을 마무리합니다.

1-2. 리드 그룹 활용하기

리드 그룹 목록 화면에서 개별 리드 그룹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해당 리드 그룹의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리드 그룹 상세 화면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❶ 리드 그룹 상세 정보 확인

해당 리드 그룹의 이름, 유형, 담당자, 수정 날짜와 생성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❷ 필터 확인

해당 리드 그룹을 생성할 때 어떤 조건을 가진 리드를 묶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❸-1 리드 목록 확인

해당 리드 그룹에 속해 있는 리드를 목록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❸-2 리드를 시퀀스에 등록

리드 목록 좌측의 체크박스를 클릭해 리드를 시퀀스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