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 그룹
1. 리드 그룹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세일즈맵에 리드를 생성했다면, 리드를 업종, 회사 규모, 유입 경로 등 다양한 조건으로 세분화해 리드 그룹으로 묶어 보세요. 그룹의 특성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그룹에 우선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1-1. 리드 그룹 생성하기
리드 그룹을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세일즈맵 메뉴의 마케팅>리드 그룹으로 이동합니다.

2
화면 상단 우측의 + 리드 그룹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리드 그룹 생성 화면이 나타납니다.

3
새로 생성할 리드 그룹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4
자동 추가
와 수동 추가
중 하나로 리드 그룹의 유형을 설정합니다.
5
필터에 그룹으로 묶을 리드의 조건을 설정한 후, 저장
을 클릭해 리드 그룹 생성을 마무리합니다.
1-2. 리드 그룹 활용하기
리드 그룹 목록 화면에서 개별 리드 그룹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해당 리드 그룹의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리드 그룹 상세 화면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❶ 리드 그룹 상세 정보 확인해당 리드 그룹의 이름, 유형, 담당자, 수정 날짜와 생성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❷ 필터 확인해당 리드 그룹을 생성할 때 어떤 조건을 가진 리드를 묶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❸-1 리드 목록 확인해당 리드 그룹에 속해 있는 리드를 목록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❸-2 리드를 시퀀스에 등록리드 목록 좌측의 체크박스를 클릭해 리드를 시퀀스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