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연동
개인 이메일 연동 설정으로 세일즈맵에서 이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동된 이메일의 히스토리가 기록되고 있어 손쉬운 이메일 관리도 가능합니다.
Last updated
개인 이메일 연동 설정으로 세일즈맵에서 이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동된 이메일의 히스토리가 기록되고 있어 손쉬운 이메일 관리도 가능합니다.
Last updated
개인 설정> 연동> [이메일] 버튼을 클릭한 뒤, Gmail 탭에서 [연동] 버튼을 눌러주세요.
과거의 메일 내역을 관리하고 싶은 경우, 이메일 동기화로 최대 1년까지 과거 메일 히스토리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자주 사용한다면, 나만의 이메일 서명을 만들고 활용해보세요.
Outlook 연동 시, [연동] 버튼 클릭만으로 기존 사용 중인 아웃룩 계정과 바로 연결할 수 있어요.
이외의 각종 메일 서버와는 IMAP과 POP3방식으로도 연동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CRM에서 수발신 이력을 나누어 관리하려면 POP3보다 IMAP 방식을 권장합니다.
두 가지의 연동 방식은 동일하며, 아래는 네이버의 POP3 방식으로 연동하는 예시를 들어볼게요!
1️⃣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한 뒤, 네이버 메일에서 [환경 설정] 페이지로 이동 2️⃣ 환경 설정 페이지 상단에 [POP3/IMAP 설정] 버튼 클릭 3️⃣ POP3/SMTP 혹은 IMAP/SMTP [사용함]으로 설정 후 저장
3번까지의 스텝을 모두 완료했다면, 해당 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아래 이미지에 있는 순서대로 세일즈맵의 연동 설정 화면에 차례대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이미지는 네이버 메일 화면으로, <세일즈맵 입력란>은 세일즈맵 연동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이메일 '아이디'는 세일즈맵의 [이메일] 칸에 입력 2️⃣ '비밀번호'는 세일즈맵의 [비밀번호] 칸에 입력 3️⃣ 'SMTP 서버명'은 세일즈맵의 [SMTP 호스트] 칸에 입력 4️⃣ 'SMTP 포트' 번호는 세일즈맵의 [SMTP 포트] 칸에 입력 5️⃣ 'POP 서버명'은 세일즈맵의 [POP3 호스트] 칸에 입력 6️⃣ 'POP 포트' 번호는 세일즈맵의 [POP3 포트] 칸에 입력
※ 2단계 인증을 이용하는 경우,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를 별도로 설정하여야 연동이 가능합니다.
7️⃣번으로 표시된 'POP3/SMTP 연결이 되지 않아요'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안내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는 [네이버ID > 보안설정 > 기본보안설정 > 2단계 인증 > 관리]에서 발급할 수 있어요.
종류 선택에 IMAP/POP 중 하나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세일즈맵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세일즈맵 입력란에 위의 안내에 따라 정보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누르면 연동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