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메일 연동

앞서, 개인 메일을 연동하여 세일즈맵에서 활용하실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마케팅 수신 이메일 혹은 내부 그룹메일을 사용하는 경우, 그룹메일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룹메일을 생성하는 방법부터 세일즈맵에서 연동하여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gmail에서 그룹메일 생성하기

1️⃣ gmail 로그인> 상단 우측의 Google앱 설정에서 [관리 콘솔]로 이동

2️⃣ 좌측의 메뉴에서 디렉터리> [그룹] 페이지로 이동하여 [그룹 만들기] 버튼 클릭

3️⃣ 그룹 세부정보 작성 및 그룹 설정 이후 그룹 만들기

그룹메일에 사용자 등록하기

1️⃣ 앞서 생성한 그룹메일 이름에 커서를 가져다대면, 아래 화면과 같이 [회원 추가]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추가] 버튼을 눌러 등록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한 명 또는 두 명 이상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룹 메일 생성 시, 관리자도 해당 그룹 내에 추가해야 ‘내 그룹’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

그룹에 등록된 사용자는 해당 그룹메일 계정을 등록하면 알림 메일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1️⃣ 그룹메일에 등록된 사용자의 gmail 계정으로 접속 > ⚙️ 아이콘 클릭> [모든 설정보기]로 접속

2️⃣ 설정> 계정 > [다른 주소에서 메일 보내기] 탭에 그룹메일 추가

3️⃣ 위와 같이 그룹메일을 추가했을 경우, 사용자의 개인 메일로 아래와 같은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 이때, 아래의 링크를 클릭한 뒤, 연동된 내용에 대해 [확인] 버튼을 눌러야만, 그룹메일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일즈맵에서 확인하기

이젠 세일즈맵에서 메일 발송 시, 앞서 연동한 그룹메일 계정으로도 메일 발송이 가능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