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 파이프라인 관리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꾸준한 리드 육성을 통해 고객으로 전환 가치가 있는 리드가 있다면, ’딜’로 전환하여 약속을 잡고 방문을 하는 등 세일즈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멀티 파이프라인

세일즈맵의 [딜 파이프라인]페이지에서는 회사 정책에 맞는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추가하여 파이프라인도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해보세요!

새롭게 생성한 파이프라인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여러 파이프라인 중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프라인 수정

이미 생성한 파이프라인도 수정할 수 있는데요. 앞서,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추가한 메뉴에서 [파이프라인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단계를 추가하거나, 설명을 수정하고 정체 기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딜 카드 세팅

세일즈맵에서 딜을 생성하거나, 리드에서 딜로 전환하면 [딜 파이프라인]에서 모든 딜이 카드 형태로 표시됩니다. 이때, 딜 카드 내 노출하고 싶은 정보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원하는 정보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딜 카드 세팅

리드에서 딜 전환하기

위와 같은 프로세스로 회사에 맞는 딜 파이프라인을 생성하고 수정하여 커스터마이징을 완료했다면, 기존 마케팅> [리드 수신함]에서 고객으로의 전환 가능성이 높은 리드를 딜로 전환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딜로 전환하고자 하는 리드의 설정에서 ‘딜 전환’ 버튼을 클릭한 뒤, 사전에 설정한 파이프라인과 파이프라인 단계를 선택하면 해당 리드는 바로 딜로 전환되며, 온도가 낮다고 판단될 경우 다시 ‘리드’로 변경 가능합니다.

새로운 딜 추가하기

리드> 딜로 전환하는 방법 외에, 딜 파이프라인과 딜 리스트 페이지에서 새로운 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회사/고객/이름/파이프라인/파이프라인 단계 등 딜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새로운 딜을 생성해 보세요!

딜 단계 변경하기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서 고객의 구매 의사가 명확해져, 딜 단계가 전환되었다면 [딜 파이프라인]에서 딜 카드를 드래그앤드랍으로 이동하거나 [딜 리스트]에서 단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딜 단계 변경

정체 일수

각 딜마다 고객의 온도나 세일즈 활동에 따라 파이프라인의 단계가 변경되는 날짜가 달라, 정체 일수를 표시하면 정체되어 있는 딜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죠.

세일즈맵에서는 파이프라인 생성 혹은 수정 시, 각 단계마다 정체 기준일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정체 기준일을 설정한 단계에서는 딜 카드가 기준일보다 오랜기간 머물러있을 경우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앞서, 정체 기준일을 14일로 설정했고, 아래 이미지에서는 정체 일수가 22일이기 때문에 빨간색으로 보여집니다.

딜 상세화면

딜 상세페이지에서는 딜의 담당자를 확인하거나 딜의 단계나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딜과 관련된 히스토리/할일/미팅노트 등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딜의 메인 영업 담당자가 표시되며, 팔로워는 딜을 함께 관리하는 영업 담당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딜의 단계나 상태를 변경할 수 있고 시퀀스 등록이 가능합니다.

3️⃣ 딜과 관련된 히스토리/할일/미팅노트 등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세페이지에서는 딜과 관련된 고객, 회사의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딜 상세페이지의 고객은 해당 딜(영업 기회)의 회사에서 메인으로 소통하는 담당자입니다.

2️⃣ 고객 목록 아래 참여자 목록은 메인 담당자와 동일한 회사의 구성원입니다.

3️⃣ 회사 목록은 메인 담당자가 속해있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