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서 관리
영업 기회에서 해당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사용 인원, 그에 따른 견적 금액 등을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영업 기회에서 해당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사용 인원, 그에 따른 견적 금액 등을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회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다양해, 각 상품별 관심을 보이는 리드/딜을 구분하고 싶어요! 하시는 분들~ 세일즈맵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추가하고 수량에 따른 견적서 작성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1️⃣ 세일즈 > 상품 메뉴에서 화면 상단의 +상품 버튼 클릭
2️⃣ 이름/유형/금액 등 상품과 관련된 기본 정보 입력
💡 상품에 입력되는 금액은 기본 금액으로 작성하고, 견적서 작성 시 변경 가능합니다.
구독형 상품의 경우, 월간 구독과 연간 구독을 구분하여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월간 구독의 경우 가격에 월 구독료를, 연간 구독의 경우 가격에 연 구독료를 입력하세요!
묶음으로 판매하는 상품이 있는 경우 상품 생성 시 하단의 ‘묶음 상품으로 생성’에 체크 표시를 통해 금액과 수량을 입력하고 수량에 따른 전체 금액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등록했다면, 이젠 회사 정책에 맞게 견적서를 구성해 보세요! 견적서는 딜 메뉴와, 견적서 메뉴에서 두 가지 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먼저, 딜에서 바로 견적서를 구성하는 편리한 프로세스를 알아보겠습니다~
1️⃣ 세일즈> 딜 파이프라인/딜 리스트 메뉴에서 견적서를 생성하고자 하는 딜 클릭
2️⃣ 스크롤을 내려 화면 하단에 견적서 탭에 + 버튼 클릭
3️⃣ 각 기업에 맞는 견적서 이름을 입력하여 견적서 생성
4️⃣ 생성된 견적서 옆의 메뉴바를 클릭하여 ‘상품 추가’ 버튼 클릭
5️⃣ 사전에 등록했던 상품 목록 중 선택
6️⃣ 수량 입력 후 저장
*구독형 상품의 경우 결제 횟수/구독 시작 날짜까지 입력 ex) 월 구독 상품을 12개월간 구독하는 경우 결제 횟수는 12로 입력
💡 세일즈> 상품 메뉴에서 상품 등록 시 입력했던 상품 금액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상품 추가 버튼을 선택한 뒤 금액을 수정하여 견적서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구매 의사가 있는 상품이 다양하거나, 금액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등록한 상품을 활용하여 하나의 딜에서 여러 개의 견적서를 설정하여 딜과의 모든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설사될 확률이 높은 견적서는 메인 견적서로 설정해 주세요!
딜에서 바로 생성한 견적서는 세일즈> 견적서 페이지에 바로 생성됩니다. 뿐만 아니라 견적서 메뉴에서도 새로운 견적서를 생성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