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필드 관리
세일즈맵 내에서 회사 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각종 데이터 필드를 생성하고 추가해 수많은 데이터를 회사 정책에 맞게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세일즈맵 내에서 회사 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각종 데이터 필드를 생성하고 추가해 수많은 데이터를 회사 정책에 맞게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데이터 필드는 세일즈맵을 처음 사용할 때, 각각의 회사 정책 혹은 관리 방식에 따라 리드/딜/고객/회사 등에 포함된 정보를 관리할 세부 항목을 생성하고 그에 맞게 입력할 정보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필수 데이터 항목은 세일즈맵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기본 데이터는 편집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데이터 유형에 따라 단일 선택 혹은 복수 선택으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 엑셀 시트 내에 각 항목을 구분하기 위해 필드를 추가하는 것과 비슷한 맥락으로, 세일즈맵에서는 데이터 필드를 생성한 뒤 노출 혹은 숨기기 설정도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드/딜 - 딜 혹은 리드 명, 수주 예정일, 금액, 담당자, 수주 예정일
고객 - 이름, 소속 기업, 전화, 이메일, 최근 연락일, 포지션
회사 - 매출, 규모, 주소, 전화, 딜 개수, 리드 개수, 제출된 웹 폼 목록
리드/딜, 고객, 회사 등 세일즈맵 페이지에 노출할 데이터 필드를 각각의 탭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데이터 필드를 생성할 때, 1) 데이터 필드 조회 유무와 2) 데이터 필드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필드 조회 유무에서 '생성 다이얼로그'에 체크를 하는 경우, 각 페이지의 생성 다이얼로그에 표시되며, 데이터 필드 조건에 “필수 필드”에 체크하는 경우 해당 필드를 필수 입력하도록 설정됩니다.
예를 들어) [회사] 탭에서 '주소'에 생성 다이얼로그와 필수 필드 모두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컨택> [회사] 페이지에서 [+ 주소] 버튼을 클릭했을 때, '주소'는 필수 입력란으로 보여집니다.
데이터 필드는 생성한 뒤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하며, 데이터 필드명/유형/담당자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