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데이터 필드

세일즈맵의 [데이터 필드 관리]에서는 워크스페이스를 구성하는 데이터 필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때, 생성자가 ‘세일즈맵’으로 구성된 데이터 필드는 세일즈맵에서 미리 기본적으로 세팅한 필드입니다. 일부 데이터는 세일즈맵 규칙에 의해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기본 필드

이름

  • 고객의 이름입니다.

이메일

  • 고객이 회사에서 사용하는 이메일입니다.

  • 고객의 이메일은 고유한 값입니다. 중복된 이메일의 고객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고객 여정 단계

  • 고객 여정 단계는 고객이 단순 연락처에서 시작해 구매 고객 또는 충성 고객으로 발전하기까지의 전환 과정을 나타냅니다.

  • 고객 여정 단계에는 기본적으로 미분류, 리드, MQL, SQL, 영업 대상, 구매 고객, 충성 고객이 있습니다.

  • 회사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고객 여정 단계는 맞춤형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전화

  • 고객의 전화 번호입니다.

포지션

  • 고객이 회사에서 가지고 있는 역할 또는 직위입니다.

담당자

  • 고객의 전담 책임자입니다.

  • 고객의 주요 진행 상황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성일

  • 고객이 생성된 날짜입니다.

수정일

  • 고객이 수정된 날짜입니다.


시퀀스 관련 필드

현재 진행중인 시퀀스 여부

  • 현재 진행 중인 시퀀스가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 해당 필드로 특정 시퀀스에 등록되어 있는 고객들을 확인하고, 중복 등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시퀀스 등록일

  • 가장 최근에 고객에게 등록된 시퀀스의 날짜입니다.

  • 마지막 시퀀스 등록일을 확인하고, 고객별 시퀀스 빈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고객에게 마케팅 메세지를 너무 자주 보내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반대로, 오랫동안 시퀀스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을 분별하고 주기적인 영업 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요.

최근 등록한 시퀀스

  • 최근에 등록된 시퀀스의 이름입니다.

  • 해당 고객에게 가장 최근에 어떤 영업활동을 했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등록된 시퀀스 목록

  • 등록된 모든 시퀀스를 목록으로 보여줍니다.

  • 해당 고객에게 지금까지 진행했던 시퀀스의 히스토리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누적 시퀀스 등록수

  • 지금까지 등록된 모든 시퀀스의 총합이 몇개인지 나타냅니다.

  • 해당 고객에게 얼마나 많은 시퀀스를 진행해왔는지 알 수 있어요.


TODO 관련 필드

전체 TODO

  • 등록된 모든 TODO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완료 TODO

  • 완료된 TODO의 개수를 보여줍니다.

  •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영업 활동을 진행한 고객인지 알 수 있어요.

미완료 TODO

  • 아직 완료되지 않은 TODO의 개수를 보여줍니다.

  • 놓친 TODO가 있지는 않은지 알 수 있어요.

다음 TODO 날짜

  • 다음으로 예정된 TODO의 날짜입니다.

  • 가장 임박한 TODO가 언제로 예정되어있는지 알 수 있어요.

다음 TODO

  • 다음으로 해야 할 TODO 항목을 미리 보여줍니다.

  • 만약 해야할 TODO가 있는데 완료하지 않았다면 리마인드 할 수 있습니다.


팀 관련 필드

  • 우리 회사 담당자의 팀 정보를 표시합니다.

  • 필터링에 활용하면 유용한 데이터 필드입니다.

  • 해당 팀별로 성과를 확인하거나 해당 팀이 진행하고 있는 영업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요.


웹폼 관련 필드

최근 제출된 웹폼

  • 고객이 가장 최근에 제출한 웹폼이 무엇인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가장 최근의 관심사를 확인하고 대응할 때 유용합니다.

최근 웹폼 제출 날짜

  • 마지막 웹폼 제출 날짜를 확인하여 최근 활동 여부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마지막으로 우리 회사에 관심을 가진 시점을 분석할 때 도움이 됩니다.


노트 관련 필드

최근 작성된 노트

  • 가장 최근에 작성된 노트를 보여줍니다.

  • 팀원 간 미팅 노트 공유가 간편해집니다.

최근 노트 작성자

  • 노트를 마지막으로 작성한 내부 담당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팀 내에서 누가 최신 정보를 입력했는지 파악할 때 도움이 됩니다.

최근 노트 작성일

  • 마지막으로 노트가 작성된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근 업데이트가 없었다면, 추가 f/u이 필요한지 검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리드/딜 관련 필드

리드 개수

  • 고객과 연결되어 있는 모든 리드의 개수.

딜 개수

  • 고객과 연결되어 있는 모든 딜의 개수.

진행중 딜 개수

  • 해당 고객과 현재 진행 중인 딜의 개수. Won/Lost 되지 않은 딜만 포함합니다.

  • 고객과 진행 중인 거래 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패된 딜 개수

  • 과거에 수주 실패한 딜의 개수.

  • 고객과 과거에 진행 했었던 거래 이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성사된 딜 개수

  • 과거에 수주 성공한 딜의 개수.

  • 고객이 우리와 거래한 이력이 있는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성사된 딜이 하나 이상이면, 기고객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매출 관련 필드

총매출

  • 수주 성공한 딜의 금액의 총 합입니다.

  • 고객이 우리에게 만들어준 매출의 총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통 날짜 관련필드

세일즈맵은 고객과 우리 팀이 어떻게 소통하고 있는지 추적해요:

  • 고객과 우리 팀이 이메일을 주고받았는지

  • 고객이 이메일을 열어봤는지

  • 고객이 이메일 안의 링크를 클릭했는지

  • 고객이 웹폼을 제출했는지

  • 우리 팀이 할 일(To-Do)을 완료했는지

이런 활동이 “언제” 일어났는지 알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쉽게 파악하고 좀 더 개인화된 관리를 할 수 있어요.

최근 이메일 보낸 날짜

  • 우리가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낸 가장 최근 날짜예요.

최근 이메일 받은 날짜

  • 고객이 마지막으로 우리 회사에 이메일을 보낸 날짜에요.

최근 이메일 오픈일

  • 고객이 우리가 보낸 이메일을 마지막으로 열어본 날짜예요.

최근 이메일 연락일

  • 고객과 이메일을 주고받은 가장 최근 날짜예요.

최근 연락일

  • 우리가 고객에게 연락한 가장 최근 날짜예요.

  • 우리가 고객에게 메일을 보내거나, 할 일(To-Do)을 완료하면 업데이트 돼요.

  • 특정 TODO 유형을 완료하면 최근 연락일 필드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 더 자세한 내용은 TODO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TODO 가이드북 바로가기

최근 고객 활동일

  • 고객이 우리와 가장 최근에 상호작용한 날짜예요.

  • 고객이 메일을 보내 워크스페이스에 등록된 사용자가 메일을 받으면 업데이트 돼요.

  • 또한 고객이 이메일을 열어보거나, 이메일 링크를 클릭하거나, 웹폼을 제출하는 경우도 포함하고 있어요.

활동별 필드 업데이트 한눈에 보기

✔️ 표시된 필드는 해당 활동이 일어날 때 업데이트돼요.

최근 고객 활동일
최근 연락일
최근 이메일 연락일
최근 이메일 오픈일

이메일 보내기

✔️

✔️

이메일 받기

✔️

✔️

이메일 오픈

✔️

✔️

이메일 링크 클릭

✔️

특정 TODO 완료

✔️

웹폼 제출

✔️

이렇게 고객과의 최신 소통 상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필요한 순간에 적절히 대응해 보세요!


이메일 수신 거부 관련 필드

수신 거부 여부

  • 고객이 우리 이메일을 수신 거부했는지 알 수 있어요.

  • 'True'로 표시되면, 고객이 이메일 수신을 거부한 상태이니, 이후에 이메일을 보낼 때 주의해주세요.

수신 거부 사유

  • 고객이 이메일 수신을 거부할 때 입력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어요.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이메일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이메일 관리 가이드북 바로가기


고객 그룹 관련 필드

고객 그룹

  • 고객이 속한 Static 그룹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 필터를 사용하여 특정에 속한 고이 리스트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Active 그룹은 리스트에서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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