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맵 X 모두싸인 시작하기

해당 기능은 2025년 하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1. 세일즈맵 X 모두싸인 연동하기

1

모두싸인 연동은 회사 설정 > 연동 > 모두싸인 연동 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모두싸인 연동을 위해서는 모두싸인 계정이 필요합니다. 모두싸인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3

로그인 후 세일즈맵으로 돌아와 모두싸인에 계정 연동을 요청합니다. (요청 처리는 영업일 기준 최대 24시간 이내 완료됩니다.)

4

모두싸인으로부터 요청이 처리되면, 요금제 정보 새로 고침을 클릭해 연동을 마무리해 주세요.

*한 번 연동 요청이 처리된 모두싸인 계정은 이후 세일즈맵의 다른 워크스페이스에 별도 요청 없이 연동할 수 있습니다.

2. 모두싸인 용어 정리

2-1. 템플릿 vs 계약서

구분
설명

템플릿

자주 사용하는 문서를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둔 양식

계약서

실제 계약에 사용되는 문서로, 템플릿에 고객 정보를 채워 완성하거나, 바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생성

빈칸이 뚫린 템플릿을 먼저 만들어 두고, 계약이 필요할 때마다 템플릿의 빈칸을 채워 계약서를 빠르게 완성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3. 템플릿

3-1. 템플릿 생성하기

1

모두싸인 연동 화면의 템플릿 탭에서 +템플릿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파일 찾기를 클릭해 내 컴퓨터에서 업로드할 문서 선택 후 업로드 클릭 일반적으로 계약서 원본의 pdf/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3

업로드가 완료되면 모두싸인 템플릿 생성 화면이 나타납니다.

4

이후 자세한 템플릿 생성 방법은 모두싸인 가이드북을 참고해 주세요.

3-2. 템플릿에 세일즈맵 필드 연결

다음은 세일즈맵 X 모두싸인 연동의 핵심, 담당자명, 이메일, 회사명 등 세일즈맵에 저장된 고객 데이터를 템플릿의 텍스트와 체크박스에 자동 매핑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계약서에 세일즈맵 데이터가 자동으로 입력될 공간을 만듭니다. 템플릿을 만들 때 문서 편집텍스트/체크 박스를 추가해 만들 수 있어요.

2

템플릿 생성 후 세일즈맵으로 돌아와, 템플릿을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세일즈맵 데이터와 템플릿의 박스를 연결합니다.

필드 연결 화면에는 서명자/입력란 두 가지 탭이 있습니다.

  • 서명자

    • 서명자는 세일즈맵 데이터와 연결되지 않고, 서명 요청 시 입력한 서명자의 이름이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 입력란

    • 데이터 라벨은 템플릿을 만들 때 추가했던 텍스트 박스/체크 박스의 이름입니다.

    • 연결된 필드세일즈맵의 데이터 필드를 말합니다. 이곳에서 고객/딜/회사의 데이터 필드를 선택해 템플릿과 세일즈맵을 연결합니다.

3

템플릿을 생성한 후, 템플릿을 수정하면 필드 연결이 초기화됩니다. 템플릿을 수정한 후에는 반드시 필드를 다시 연결해주세요.

4. 계약서

4-1. 계약서 생성하기

1

모두싸인 연동 화면에서 계약서 > 계약서 업로드 를 클릭합니다.

2

계약서를 업로드하는 방식은 템플릿에서 불러오는 방식과, 템플릿을 거치지 않고 내 파일에서 업로드 하는 방식 두 가지가 있습니다.

3

더욱 자세한 계약서 생성과 서명 요청 방식은 모두싸인 가이드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