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아웃 관리
1. 상세 화면 관리
1-1. 상세 화면이란?
상세 화면은 딜/리드/고객/회사 등 각 오브젝트의 개별 항목을 클릭했을 때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말합니다. 아래는 세일즈맵 메뉴의 세일즈 > 딜 로 이동해, 개별 항목인 '프로슈마 B' 딜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상세 화면입니다.

1-2. 상세 화면 편집하기
세일즈맵에서는
각 오브젝트의 상세 화면에 어떤 위젯을 추가할지
각 위젯을 어떤 순서로 배치할지
각 위젯에 어떤 필드를 노출할지
등 상세 화면의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자세한 상세 화면 커스터마이징 방법을 알아봅니다.
세일즈맵 메뉴의 회사 설정 > 오브젝트 관리 > 커스터마이징할 오브젝트 선택 > 상세 화면 관리로 이동합니다.
기존에 만들어져 있던 상세 화면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상세 화면을 생성합니다.
기본 정보 탭에서는 편집하고 있는 상세 화면의 이름/설명/공유 범위를 입력합니다.
상세 화면 편집 탭 에서는 편집하고 있는 상세 화면에 추가할 위젯/탭/앱을 선택합니다.
각 위젯의 ⚙️ 버튼을 클릭하면, 어떤 필드를 이 위젯에 노출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위젯의 버튼을 클릭한 채로 드래그하면 위젯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3. 편집된 레이아웃 확인하기
상세화면 레이아웃을 편집한 오브젝트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오브젝트 목록에서 개별 항목을 클릭합니다.
상세화면 좌측 상단의 레이아웃 박스를 클릭해 방금 수정한 레이아웃으로 변경합니다.
레이아웃이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미리보기 관리
2-1. 미리보기란?
딜/리드/고객/회사 등 오브젝트의 각 목록에서 개별 항목에 커서를 가져다대면, 탭 모양의 아이콘이 뜹니다.
이때 이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아래 화면과 같이 나타나는 사이드 탭을 미리보기라고 합니다. 미리보기 화면은 상세화면보다 간결한 정보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래는 프로슈마 B때 나타나는 미리보기를 가지고 왔어요.

2-2. 미리보기 화면 편집하기
각 오브젝트의 미리보기 역시 사용자가 의도와 쓰임에 맞게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 설정 > 오브젝트 관리 > 커스터마이징할 오브젝트 선택 > 미리보기 관리 로 이동
기존에 만들어져 있던 미리보기를 수정하거나, 새로운 미리보기를 생성
기본 정보 탭에서 레이아웃 이름/설명/공유 범위 선택
미리보기 편집 탭에서 미리보기에 어떤 탭이 보이도록 할지, 상세 정보에 어떤 필드가 보이도록 할지 설정
각 탭과 필드 좌측의 버튼을 클릭한 채로 드래그(드래그앤 드롭)해 위젯의 배치 변경
2-3. 생성 화면 관리
2-1. 생성 화면이란?
생성 화면이란 고객/회사/리드/딜등의 오브젝트를 생성할 때 나타나는 팝업창을 말합니다.
아래는 딜 파이프라인 페이지에서 +딜
버튼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생성 화면입니다.

2-2. 생성 화면 편집하기
앞서 살펴 본 상세 화면, 미리보기 화면과 마찬가지로 생성 화면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생성 화면을 잘 구성해두면 개별 오브젝트를 생성할 때부터 누락되는 내용 없이 꼼꼼히 정보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생성 화면 커스터마이징은 무척 중요합니다.
생성 화면 커스터마이징은 회사 설정 > 오브젝트 관리 > 커스터마이징할 오브젝트 선택 > 생성 화면 관리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생성 화면 수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생성 화면에서 노출시키고자 하는 필드의 체크박스를 체크해주세요.
오브젝트 생성 화면에서 입력란을 필수로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또는 기존 필수 입력으로 되어 있는 필드를 선택 항목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필드 자체의 필수 여부를 바꿔주어야 합니다.
필드의 필수 여부는 회사 설정 > 필드 관리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