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오브젝트
1. 커스텀 오브젝트란
세일즈맵에는 고객, 회사, 리드, 딜과 같은 기본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기본 오브젝트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세일즈맵 필수 용어 사전하지만 회사의 업종과, 계약 과정에 따라 기본 오브젝트만으로는 충분한 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B2B 교육 기업이라면 강의실이나 강사와 같은 오브젝트가, 공유 오피스 기업의 경우 지점을 관리하는 오브젝트가, 광고 대행사의 경우 파트너사나 랩사와 같은 오브젝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필요에 맞게 커스텀 오브젝트라고 부르는 오브젝트와 필드를 생성하고, 고객, 회사 등의 오브젝트처럼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커스텀 오브젝트 생성하기
지금부터는
세일즈맵 메뉴의 회사 설정 > 오브젝트 관리로 이동합니다.
좌측 사이드바에서 커스텀 오브젝트를 클릭합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커스텀 오브젝트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그림과 같은 커스텀 오브젝트 생성 화면이 나타납니다.
새로 만들 오브젝트의 이름을 적고, 워크스페이스의 다른 사용자가 어떤 오브젝트인지 알 수 있도록 설명을 입력합니다.
커스텀 오브젝트를 생성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세일즈맵 메뉴에 커스텀 오브젝트 탭이 생깁니다. 생성한 커스텀 오브젝트는 앞으로 이 탭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커스텀 오브젝트 활용하기
3-1. 필드 관리
필드 관리3-2. 관계 설정
관계 설정3-3. 파이프라인 설정
파이프라인 관리3-4. 기록 관리
기록 관리3-5. 화면 관리
레이아웃 관리3-6. 데이터 업로드
세일즈맵의 데이터 업로드 기능을 활용하면, 커스텀 오브젝트도 한 번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데이터 업로드4. 요금제별 생성 가능한 커스텀 오브젝트 수
커스텀 오브젝트는 사용하고 계시는 요금제에 따라 생성 가능한 개수가 상이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하나의 워크스페이스에서 생성 가능한 커스텀 오브젝트
없음
3개
10개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