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아웃 관리

자유도 높은 CRM 세일즈맵에서 각 오브젝트의 상세 화면을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요. 팀별, 사용자별로 꼭 봐야하는 정보들을 모으고, 자유롭게 배치해 보세요. 중요한 정보가 훨씬 쉽고 간단히 보일 거예요.


1. 상세 화면 관리

1-1. 상세 화면이란?

상세 화면/리드/고객/회사 등 오브젝트 목록에서 개별 항목을 클릭했을 때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말해요.

아래는 딜 목록에서 개별 항목인 '프로슈마 A' 딜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상세 화면을 예시로 가져왔어요.

상세 화면

1-2. 상세 화면 레이아웃 편집하기

세일즈맵에서는

  • 각 오브젝트의 상세 화면에 어떤 위젯을 추가할지

  • 각 위젯을 어떤 순서로 배치할지

  • 각 위젯에 어떤 필드를 노출할지

등 상세화면의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자세한 상세 화면 커스터마이징 방법을 알아봅니다.

1

세일즈맵 메뉴의 회사 설정 > 오브젝트 관리 > 커스터마이징할 오브젝트 선택 > 상세 화면 관리로 이동

2

기존에 만들어져 있던 상세 화면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상세 화면을 생성

3

기본 정보 탭에서 레이아웃 이름/설명/공유 범위 선택

4

상세 화면 편집 에서 추가할 위젯/탭/앱을 클릭

5

각 위젯의 ⚙️ 버튼을 눌러 어떤 필드를 상세화면에 노출할지 설정

6

버튼을 클릭한 채로 드래그해 위젯의 배치 변경

1-3. 편집된 레이아웃 확인하기

1

상세화면 레이아웃을 편집한 오브젝트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2

오브젝트 목록에서 개별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상세화면 좌측 상단의 레이아웃 박스를 클릭해 방금 수정한 레이아웃으로 변경합니다.

4

레이아웃이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미리보기 관리

2-1. 미리보기란?

/리드/고객/회사 등 오브젝트의 각 목록에서 개별 항목에 커서를 가져다대면, 탭 모양의 아이콘이 뜹니다.

이때 이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아래 화면과 같이 나타나는 사이드 탭을 미리보기라고 합니다.

그림은 딜 파이프라인에서 딜 카드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미리보기를 가지고 왔어요.

미리보기

2-2. 미리보기 레이아웃 편집하기

각 오브젝트의 미리보기 역시 사용자가 의도와 쓰임에 맞게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설정 > 오브젝트 관리 > 커스터마이징할 오브젝트 선택 > 미리보기 관리 로 이동

2

기존에 만들어져 있던 미리보기를 수정하거나, 새로운 미리보기를 생성

3

기본 정보 탭에서 레이아웃 이름/설명/공유 범위 선택

4

미리보기 편집 탭에서 미리보기에 어떤 이 보이도록 할지, 상세 정보에 어떤 필드가 보이도록 할지 설정

5

각 탭과 필드 좌측의 버튼을 클릭한 채로 드래그해 위젯의 배치 변경


2-3. 생성 화면 관리

2-1. 생성 화면이란?

생성 화면이란 고객/회사/리드/등의 오브젝트를 생성할 때 나타나는 팝업창을 말합니다.

아래는 딜 파이프라인 페이지에서 +딜 버튼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생성 화면입니다.

생성 화면

2-2. 생성 화면 레이아웃 편집하기

앞서 살펴 본 상세 화면, 미리보기 화면과 마찬가지로 생성 화면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생성 화면을 잘 구성해두면 개별 오브젝트를 생성할 때부터 누락되는 내용 없이 꼼꼼한 정보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성 화면 커스터마이징은 무척 중요합니다.

1

생성 화면 커스터마이징은 회사 설정 > 오브젝트 관리 > 커스터마이징할 오브젝트 선택 > 생성 화면 관리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생성 화면 수정 화면으로 이동하 생성 화면에서 노출시키고자 하는 필드의 체크박스를 체크해주세요.

필드 관리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