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아웃 관리
자유도 높은 CRM 세일즈맵에서 각 오브젝트의 상세 화면을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요. 팀별, 사용자별로 꼭 봐야하는 정보들을 모으고, 자유롭게 배치해 보세요. 중요한 정보가 훨씬 쉽고 간단히 보일 거예요.
1. 상세 화면 관리
1-1. 상세 화면이란?
상세 화면은 딜/리드/고객/회사 등 오브젝트 목록에서 개별 항목을 클릭했을 때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말해요.
아래는 딜 목록에서 개별 항목인 '프로슈마 A' 딜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상세 화면을 예시로 가져왔어요.

1-2. 상세 화면 레이아웃 편집하기
세일즈맵에서는
각 오브젝트의 상세 화면에 어떤 위젯을 추가할지
각 위젯을 어떤 순서로 배치할지
각 위젯에 어떤 필드를 노출할지
등 상세화면의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자세한 상세 화면 커스터마이징 방법을 알아봅니다.
세일즈맵 메뉴의 회사 설정 > 오브젝트 관리 > 커스터마이징할 오브젝트 선택 > 상세 화면 관리로 이동
기존에 만들어져 있던 상세 화면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상세 화면을 생성
기본 정보 탭에서 레이아웃 이름/설명/공유 범위 선택
상세 화면 편집 에서 추가할 위젯/탭/앱을 클릭
각 위젯의 ⚙️ 버튼을 눌러 어떤 필드를 상세화면에 노출할지 설정
버튼을 클릭한 채로 드래그해 위젯의 배치 변경
1-3. 편집된 레이아웃 확인하기
상세화면 레이아웃을 편집한 오브젝트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오브젝트 목록에서 개별 항목을 클릭합니다.
상세화면 좌측 상단의 레이아웃 박스를 클릭해 방금 수정한 레이아웃으로 변경합니다.
레이아웃이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미리보기 관리
2-1. 미리보기란?
딜/리드/고객/회사 등 오브젝트의 각 목록에서 개별 항목에 커서를 가져다대면, 탭 모양의 아이콘이 뜹니다.
이때 이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아래 화면과 같이 나타나는 사이드 탭을 미리보기라고 합니다.
그림은 딜 파이프라인에서 딜 카드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미리보기를 가지고 왔어요.

2-2. 미리보기 레이아웃 편집하기
각 오브젝트의 미리보기 역시 사용자가 의도와 쓰임에 맞게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 설정 > 오브젝트 관리 > 커스터마이징할 오브젝트 선택 > 미리보기 관리 로 이동
기존에 만들어져 있던 미리보기를 수정하거나, 새로운 미리보기를 생성
기본 정보 탭에서 레이아웃 이름/설명/공유 범위 선택
미리보기 편집 탭에서 미리보기에 어떤 탭이 보이도록 할지, 상세 정보에 어떤 필드가 보이도록 할지 설정
각 탭과 필드 좌측의 버튼을 클릭한 채로 드래그해 위젯의 배치 변경
2-3. 생성 화면 관리
2-1. 생성 화면이란?
생성 화면이란 고객/회사/리드/딜등의 오브젝트를 생성할 때 나타나는 팝업창을 말합니다.
아래는 딜 파이프라인 페이지에서 +딜
버튼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생성 화면입니다.

2-2. 생성 화면 레이아웃 편집하기
앞서 살펴 본 상세 화면, 미리보기 화면과 마찬가지로 생성 화면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생성 화면을 잘 구성해두면 개별 오브젝트를 생성할 때부터 누락되는 내용 없이 꼼꼼한 정보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성 화면 커스터마이징은 무척 중요합니다.
생성 화면 커스터마이징은 회사 설정 > 오브젝트 관리 > 커스터마이징할 오브젝트 선택 > 생성 화면 관리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생성 화면 수정 화면으로 이동하 생성 화면에서 노출시키고자 하는 필드의 체크박스를 체크해주세요.
오브젝트 생성 화면에서 입력란을 필수로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또는 기존 필수 입력으로 되어 있는 필드를 선택 항목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필드 자체의 필수 여부를 바꿔주어야 합니다.
필드의 필수 여부는 회사 설정 > 필드 관리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