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 관리


1. 기록 관리

기록 관리는 특정 오브젝트에 입력된 활동 기록(노트, TODO, 발송된 이메일, 문자 등)을 연결되어 있는 다른 오브젝트에도 기록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기록 관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합니다.

① 고객에게 이메일을 발송한 경우

해당 발송 내역을 고객에게만 보이게 할지, 고객과 연결된 딜, 회사, 리드에도 보이도록 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② 진행 중인 딜에 '계약 일정 확정"이라는 노트를 작성한 경우

이 노트를 딜에만 보이게 할지, 딜과 연결된 고객이나 회사에도 보이게 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기록의 전파 범위를 설정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봅니다.

1-1. 기록 관리하기

고객에게 이메일을 발송한 경우, 해당 발송 내역을 A고객에게만 보이게 할지, A고객과 연결된 딜, 회사, 리드 등에도 보이게 할지를 결정하는 상황을 예시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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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맵 메뉴의 회사 설정 > 오브젝트 관리 > 기록을 관리하고자 하는 오브젝트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고객과 주고 받은 이메일을 다른 오브젝트에 보이도록 할 것이므로 고객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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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 탭에서 기록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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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좌측 상단의 토글을 클릭하면 어떤 활동 기록의 전파 여부를 설정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시에서는 이메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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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에는 세일즈맵의 기본 오브젝트인 고객, 딜, 리드, 회사뿐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생성한 커스텀 오브젝트가 모두 나타납니다. 각 오브젝트 우측의 버튼을 활성화/비활성화하여 활동을 기록할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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