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메세지(SMS) 연동
세일즈맵에서 고객에게 바로 문자를 전송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바로빌 연동과 발신번호 등록 후 크레딧 충전으로 손쉽게 SMS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Last updated
세일즈맵에서 고객에게 바로 문자를 전송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바로빌 연동과 발신번호 등록 후 크레딧 충전으로 손쉽게 SMS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Last updated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법인 정보를 입력해서 바로빌과 연동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문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발신번호를 미리 등록해야합니다.
연동 후에는 사용 크레딧을 충전하셔야 SMS 이용이 가능합니다.
별도로 바로빌 홈페이지에서 가입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세일즈맵의 회사 설정> [법인 정보 관리]에서 회사의 법인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해 주세요!
※ 기존에 바로빌 서비스를 사용중이신 분들은 법인 정보 입력 후, 바로 발신자 번호 등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 [채널톡으로 승인 요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채널톡으로 연동 과정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자 메세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발신자 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회사 설정> [연동]에서 문자 메세지 연동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발신번호 리스트 추가 및 서류를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서류 제출은 ‘발신번호 등록을 위한 서류 제출하기’ 를 눌러 바로빌의 외부 링크에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외부 링크를 통해서 바로빌로 이동했다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서류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제출된 서류가 통과된 후에 [상태]가 대기중에서 승인됨으로 변경되며, 승인된 번호로 문자 발송이 가능합니다. *서류 승인 과정에서 바로빌에서 전화 확인 과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세일즈맵에 등록할 발신번호 및 사용자 이름 입력
2️⃣ 필수 서류 제출
3️⃣ 심사 결과를 수신할 번호 입력
📌 바로빌 문자 서비스에는 법인 혹은 개인 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물 전화기가 있는 번호로 등록해야 바로빌의 전화 확인 과정을 통과한 뒤, 사용 가능합니다.
앞서, 세일즈맵에서는 크레딧을 충전한 뒤 사용가능하다고 말씀드렸죠. 크레딧은 회사 설정> [크레딧 관리]에서 충전 및 요금 사용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번에서 크레딧 충전을 위한 카드를 등록
2️⃣ 번에서 크레딧 충전 및 사용 가능한 크레딧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