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빌 연동

세일즈맵에서 고객에게 바로 문자를 전송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바로빌 연동과 발신번호 등록 후 크레딧 충전으로 손쉽게 SMS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 바로빌 연동

  •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법인 정보를 입력해서 바로빌과 연동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문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발신번호를 미리 등록해야합니다.

  • 연동 후에는 사용 크레딧을 충전하셔야 SMS 이용이 가능합니다.

1. 법인 정보 입력

별도로 바로빌 홈페이지에서 가입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세일즈맵의 회사 설정> [법인 정보 관리]에서 회사의 법인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해 주세요!

※ 기존에 바로빌 서비스를 사용중이신 분들은 법인 정보 입력 후, 바로 발신자 번호 등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 [채널톡으로 승인 요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채널톡으로 연동 과정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발신자 번호 등록

문자 메세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발신자 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회사 설정> [연동]에서 문자 메세지 연동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발신번호 리스트 추가 및 서류를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서류 제출은 ‘발신번호 등록을 위한 서류 제출하기’를 눌러 바로빌의 외부 링크에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외부 링크를 통해서 바로빌로 이동했다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서류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제출된 서류가 통과된 후에 [상태]가 대기중에서 승인됨으로 변경되며, 승인된 번호로 문자 발송이 가능합니다. *서류 승인 과정에서 바로빌에서 전화 확인 과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세일즈맵에 등록할 발신번호 및 사용자 이름 입력

2️⃣ 필수 서류 제출

3️⃣ 심사 결과를 수신할 번호 입력

📌 바로빌 문자 서비스에는 법인 혹은 개인 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물 전화기가 있는 번호로 등록해야 바로빌의 전화 확인 과정을 통과한 뒤, 사용 가능합니다.

3. 크레딧 충전

앞서, 세일즈맵에서는 크레딧을 충전한 뒤 사용가능하다고 말씀드렸죠. 크레딧은 회사 설정> [크레딧 관리]에서 충전 및 요금 사용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번에서 크레딧 충전을 위한 카드를 등록

2️⃣ 번에서 크레딧 충전 및 사용 가능한 크레딧 확인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