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서 템플릿
고객이 견적서를 요청하는 경우, 세일즈맵에 등록한 상품 및 견적서 구성을 활용하여 견적서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거나 링크로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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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견적서를 요청하는 경우, 세일즈맵에 등록한 상품 및 견적서 구성을 활용하여 견적서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거나 링크로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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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 템플릿 메뉴에서 우리 회사에 맞는 템플릿을 생성해 보세요!
1️⃣ 세일즈 > [견적서 템플릿] 메뉴에서 화면 상단의 [+ 템플릿] 버튼 클릭
2️⃣ 템플릿 이름/견적서 제목/고객사 정보/공급자 정보 등 기본 정보를 입력
3️⃣ 세부 내역 제목 설정
4️⃣ 세부 내역 스타일 지정
5️⃣ 부가세 및 비교 표시 설정
견적서 내 고객사 필드와 상품 필드에 유형을 추가하여 견적서 양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기존 데이터와 연동되는 필드와 견적서 작성 시 수동으로 입력해야 하는 필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데이터와 연동되는 필드 (ex. 회사/이름/상품/코드)
✅ 고객사 정보가 아닌, 계약에서 필요한 추가사항을 작성하기 위한 필드
‘공급자 정보’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공급자 정보 보기’ 버튼 클릭 시, 회사 설정> 법인 정보 관리 메뉴로 이동하여 회사에 대한 상세 정보를 등록하여 견적서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 정책에 따라 견적서 내 프로필 사진(회사 로고) 혹은 인감 사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앞서 생성한 견적서 템플릿을 활용하여 딜 상세화면에서 견적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견적서 발행 시 견적 일자와 유효기한을 설정할 수 있고, 견적서 템플리 생성 시 ‘사용자 정의 필드’로 설정한 필드는 견적서 빌더에서 직접 입력하면 견적서 작성 완료!
견적서 작성 후 링크를 복사하거나 ‘미리보기’에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견적서 링크를 복사한 뒤, 딜 상세페이지의 ‘이메일’ 기능으로 고객에게 손쉽게 메일을 발송해 보세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딜 상세페이지에서 메일 작성 시, 링크를 붙여넣지 않고 해당 딜에서 생성한 견적서를 메일에 손쉽게 추가하여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