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폼에 UTM paramter 전달

세일즈맵 웹폼에 UTM 파라미터를 추가하면 방문자가 웹폼을 제출할 때 마케팅 성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UTM 파라미터는 방문자의 출처, 캠페인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는 데 유용합니다.

UTM paramter 를 저장할 커스텀 필드 정의

먼저, 필요한 UTM 파라미터(예: utm_source, utm_campaign)를 저장할. 커스텀 필드를 생성합니다. 이 필드는 고객이나 리드의 커스텀 필드로 정의합니다.

커스텀 필드 생성

UTM paramater 를 웹폼에 정의

생성한 커스텀 필드를 웹폼에 정의합니다. 이때 유저가 직접 입력하는 정보가 아니므로 숨기기 처리합니다.

커스텀 필드 웹폼에 정의

웹폼에 UTM parameter 전달

웹폼에 UTM 파라미터를 전달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1. 세일즈맵 웹폼 링크 직접 전달

  2. 우리 홈페이지에 웹폼 임베드 후 링크 전달

1. 쿼리 파라미터로 전달

세일즈맵 웹폼 링크나 우리 홈페이지 링크 뒤에 utm_source, utm_campaign 등의 정보를 쿼리 파라미터 형태로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여러 개의 UTM 파라미터를 연결할 때는 &로 구분합니다.

https://salesmap.kr/web-form/test?utm_source=fb&utm_campaign=C0001
웹폼에 UTM 파라미터 전달

2. 임베드 코드를 이용해 전달

웹폼을 홈페이지에 직접 임베드할 경우, 해당 웹페이지 URL 뒤에 UTM 파라미터를 추가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웹페이지 주소가 https://salesmap.kr/demo 이라면:

https://salesmap.kr/demo?utm_source=fb&utm_campaign=C0001
웹폼을 홈페이지 직접 임베드

제출 확인

방문자가 웹폼을 제출했을 때, 설정한 UTM 파라미터가 잘 전달되고 저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예시:

  • 전달된 UTM 파라미터: utm_source=fb, utm_campaign=C0001

  • 웹폼 링크: https://salesmap.kr/demo?utm_source=apption&utm_campaign=C0001

  • 예시 웹폼

제출 확인
  • 제출 내역 확인

제출 내역 확인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