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폼에 UTM paramter 전달
세일즈맵 웹폼에 UTM 파라미터를 추가하면 방문자가 웹폼을 제출할 때 마케팅 성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UTM 파라미터는 방문자의 출처, 캠페인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는 데 유용합니다.
Last updated
세일즈맵 웹폼에 UTM 파라미터를 추가하면 방문자가 웹폼을 제출할 때 마케팅 성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UTM 파라미터는 방문자의 출처, 캠페인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는 데 유용합니다.
Last updated
먼저, 필요한 UTM 파라미터(예: utm_source, utm_campaign)를 저장할. 커스텀 필드를 생성합니다. 이 필드는 고객이나 리드의 커스텀 필드로 정의합니다.
생성한 커스텀 필드를 웹폼에 정의합니다. 이때 유저가 직접 입력하는 정보가 아니므로 숨기기 처리합니다.
UTM parameter의 웹폼의 라벨 명은 1. 에서 생성한 커스텀 필드 이름과 동일해야 합니다. 라벨 명이 커스텀 필드 이름과 다를 경우 웹폼이 제출되지 않거나 빈 값으로 저장될 수 있습니다.
웹폼에 UTM 파라미터를 전달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세일즈맵 웹폼 링크 직접 전달
우리 홈페이지에 웹폼 임베드 후 링크 전달
세일즈맵 웹폼 링크나 우리 홈페이지 링크 뒤에 utm_source
, utm_campaign
등의 정보를 쿼리 파라미터 형태로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여러 개의 UTM 파라미터를 연결할 때는 &
로 구분합니다.
웹폼을 홈페이지에 직접 임베드할 경우, 해당 웹페이지 URL 뒤에 UTM 파라미터를 추가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웹페이지 주소가 https://salesmap.kr/demo
이라면:
방문자가 웹폼을 제출했을 때, 설정한 UTM 파라미터가 잘 전달되고 저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예시:
전달된 UTM 파라미터: utm_source=fb, utm_campaign=C0001
웹폼 링크: https://salesmap.kr/demo?utm_source=apption&utm_campaign=C0001
예시 웹폼
제출 내역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