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활용하기

1. 문서 화면


1-2 문서 상세 정보

문서 대시보드 탭

문서의 대시보드 화면입니다. 문서에 대한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 문서에 대한 통계 정보와 페이지별 평균 조회 시간,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통계 기간을 선택하여 특정 기간 동안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문자들의 관심도 분포를 알 수 있습니다.

용어 설명

  • 방문자 수는 문서를 열람한 사람의 수로, 같은 방문자가 반복하여 문서를 조회하더라도 한 번만 카운트합니다.

  • 조회수는 문서가 열람된 횟수로, 기존에 문서를 열람한 방문자인지와 무관하게 문서가 열리면 카운트합니다.

방문자 리스트 탭

문서의 방문자 목록 탭의 화면

해당 페이지에서는

  • 해당 문서에 방문한 방문자들의 목록, 관심도,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목록에서 방문자의 이름을 클릭하여, 방문을 통해서 생성된 고객의 상세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문서의 링크 공유에서 방문자의 정보를 수집하여 고객 생성의 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 상세보기를 클릭하여 방문자가 구체적인 페이지별 열람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문서를 세일즈맵 다른 기능과 연결

2-1. 워크플로우에서 문서 활용

세일즈맵의 자동화 기능을 이용한다면, 문서 기능을 중심으로 마케팅 / 세일즈 자동화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문서를 열람하는 이벤트와 고객의 문서에 대한 관심도가 변화하는 이벤트를 트리거로 이용하여 워크플로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열람 트리거 사용하기

문서 열람 이벤트를 트리거로 한 워크플로우 예시
해당 워크플로우의 흐름도

💡 이런식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 문서를 열람한 고객 중 회사가 '세일즈맵'인 고객을 특정하여 해당 고객들에게 이메일로 추가 자료를 보낼 수 있어요.

  • 문서를 열람한 고객의 노트에 문서를 읽어본 경험이 있다는 내용을 기록할 수 있어요.

  • 문서를 열람한 고객 중 오전 9시부터 ~ 오후 1시 사이에 열람한 고객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문서 관심도 업데이트 트리거 사용하기

문서 관심도 업데이트를 트리거로 한 워크플로우 예시
워크플로우의 흐름도

💡 이런식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 문서에 대한 관심도가 높음으로 증가한 고객들에게는 추가적인 메일을 보낼 수 있어요.

  • 문서에 대한 관심도가 중간으로 증가한 고객들의 고객 속성을 변경할 수 있어요.


2-2. 웹 폼과 연동

제출 정보 수집 활성화 기능을 이용하면 문서의 뷰어 설정에서 제공하는 범위 내의 고객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폼의 제출 액션 기능을 사용하면 웹폼을 작성해야 문서를 제공받을 수 있게 설정하여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웹폼을 이용한 문서 배포의 예시

수집할 고객의 정보의 범위를 설정하는 방법은 해당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웹폼을 제출해서 문서로 이동하게 설정하는 방법은 해당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2-3. 메일에서 문서 활용

메일과 메일 템플릿에 첨부 파일의 형태로 문서를 공유하고 배포할 수 있지만, 문서 기능으로 문서를 공유하고 배포하면 관심도 추적, 관리가 더 쉬워집니다.

이메일 / 이메일 템플릿 작성 화면에서 사용가능한 문서 기능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