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딜 데이터 필드

세일즈맵의 [데이터 필드 관리]에서는 워크스페이스를 구성하는 데이터 필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때, 생성자가 ‘세일즈맵’으로 구성된 데이터 필드는 세일즈맵에서 미리 기본적으로 세팅한 필드입니다. 일부 데이터는 세일즈맵 규칙에 의해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기본 필드

이름

  • 리드/딜의 이름입니다.

상태

  • 리드/딜의 상태입니다.

  • 리드 상태는 New, Nurturing, MQL, Working, Archive가 있습니다.

  • 딜의 상태는 Convert, SQL, Won, Lost가 있습니다

금액

  • 리드/딜의 금액입니다. 예상 금액 또는 확정 금액을 나타냅니다.

  • 금액은 성사되기전 딜의 매출을 예측하거나 성사된 딜의 매출을 집계하는데 사용됩니다.

마감일

  • 딜의 마감일입니다. 마감일은 딜의 매출을 집계하는데 사용됩니다.

  • 딜이 Won, Lost가 되면 그 시점의 날짜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수주 예정일

  • 리드/딜의 수주 예정일입니다. 수주 예정일을은 리드/딜의 매출을 예측하는데 사용됩니다.

참여자

  • 참여자는 리드/딜의 진행 상황에 영향을 미치는 추가적인 고객을 의미합니다.

  • 관련된 고객 외에 주요 의사결정자나 협력사의 담당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 리드/딜의 전담 책임자입니다.

  • 리드/딜의 주요 진행 상황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팔로워

  • 담당자에 추가적으로 관련된 구성원입니다.

  • 리드/딜의 주요 진행 상황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성일

  • 딜이 생성된 날짜입니다.

수정일

  • 딜이 수정된 날짜입니다.


파이프라인 관련 필드

파이프라인

  • 딜이 속한 파이프라인입니다. 딜은 하나의 파이프라인 안에서 전체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파이프라인 단계

  • 파이프라인 내에서 딜이 위치한 현재 단계를 나타냅니다. 각 단계는 딜의 진행 상태를 구체적으로 정의합니다.

최근 파이프라인 수정 날짜

  • 마지막으로 파이프라인이 수정된 날짜입니다.

  • 이 필드를 활용하면, 지금까지 파이프라인에 딜이 머무른 총 상담 일수를 알 수 있습니다.

  • 만약 파이프라인 수정 날짜가 지나치게 먼 과거의 날짜라면, 누락되고 있는 딜일 가능성이 큽니다.

  • 해당 필드를 활용하여, 놓치고 있는 딜을 미리 확인하고 방지할 수 있어요.

최근 파이프라인 단계 수정 날짜

  • 파이프라인의 단계가 마지막으로 변경된 날짜입니다.

  • 이 필드를 활용하면, 특정 파이프라인 단계에서 딜이 머무른 총 정체 일수를 알 수 있습니다.

  • 만약 파이프라인 단계 수정 날짜가 지나치게 먼 과거의 날짜라면, 누락되고 있는 딜일 가능성이 큽니다.

  • 해당 필드를 활용하여, 놓치고 있는 딜을 미리 알아채고 방지할 수 있어요.


시퀀스 관련 필드

현재 진행중인 시퀀스 여부

  • 현재 진행 중인 시퀀스가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 해당 필드로 특정 시퀀스에 등록되어 있는 고객들을 확인하고, 중복 등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시퀀스 등록일

  • 가장 최근에 고객에게 등록된 시퀀스의 날짜입니다.

  • 마지막 시퀀스 등록일을 확인하고, 고객별 시퀀스 빈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고객에게 마케팅 메세지를 너무 자주 보내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반대로, 오랫동안 시퀀스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을 분별하고 주기적인 영업 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요.

최근 등록한 시퀀스

  • 최근에 등록된 시퀀스의 이름입니다.

  • 해당 고객에게 가장 최근에 어떤 영업 활동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시퀀스 목록

  • 등록된 모든 시퀀스를 목록으로 보여줍니다.

  • 해당 고객에게 지금까지 진행했던 시퀀스의 히스토리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누적 시퀀스 등록수

  • 지금까지 등록된 모든 시퀀스의 총합이 몇 개인지 나타냅니다.

  • 해당 고객에게 얼마나 많은 시퀀스를 진행해왔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TODO 관련 필드

전체 TODO

  • 등록된 모든 TODO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완료 TODO

  • 완료된 TODO의 개수를 보여줍니다.

  •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영업 활동을 진행한 고객인지 알 수 있어요.

미완료 TODO

  • 아직 완료되지 않은 TODO의 개수를 보여줍니다.

  • 놓친 TODO를 확인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어요.

다음 TODO 날짜

  • 다음으로 예정된 TODO의 날짜입니다.

  • 가장 임박한 TODO가 언제로 예정되어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다음 TODO

  • 다음으로 해야 할 TODO 항목을 미리 보여줍니다.

  • 만약 해야할 TODO가 있는데 완료하지 않았다면 리마인드 할 수 있습니다.


팀 관련 필드

  • 회사 내부 담당자의 팀 정보를 표시합니다.

  • 필터링에 활용하면 유용한 데이터 필드입니다.

  • 팀별로 성과를 확인하거나 해당 팀이 진행하고 있는 영업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요.


MRR 관련 필드

구독 시작일

  • 구독이 시작된 날짜입니다.

구독 시작 유형

  • 구독이 시작된 방식을 나타냅니다. 아래 4가지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newBusiness: 새로운 고객이 구독을 시작하는 경우로, 새로운 MRR로 기록됩니다.

  2. upgrade: 기존 고객이 서비스 사용량을 늘여,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도 새로운 MRR로 집계됩니다.

  3. downgrade: 기존 고객이 서비스 사용량을 줄이면서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기존 MRR에 변화를 주지 않습니다.

  4. renewal: 기존 고객이 동일한 조건으로 계약을 연장하는 경우로, 기존 MRR로 계속 유지됩니다.

구독 종료일

  • 구독이 종료되는 날짜입니다.

구독 종료 유형

  • 구독이 종료되는 방식을 나타냅니다. 아래 4가지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churned: 고객이 우리 제품 사용을 완전히 중단해, 이탈된 MRR로 분류됩니다.

  2. upgrade: 고객이 더욱 많은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기존 구독을 종료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로, 기존 구독은 종료되지만 새로운 계약으로 연결됩니다.

  3. downgrade: 고객이 서비스 사용량을 줄이면서 기존 구독을 종료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도 이탈된 MRR로 잡힙니다.

  4. renewal: 계약 기간이 종료되었지만 동일한 금액으로 다시 계약을 연장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구독은 지속되므로 MRR의 값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월 구독 금액

  • 월간 구독 금액을 보여줍니다.


웹폼 관련 필드

최근 제출된 웹폼

  • 고객이 가장 최근에 제출한 웹폼이 무엇인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가장 최근의 관심사를 확인하고 대응할 때 유용합니다.

최근 웹폼 제출 날짜

  • 마지막 웹폼 제출 날짜를 확인하여 최근 활동 여부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마지막으로 우리 회사에 관심을 가진 시점을 분석할 때 도움이 됩니다.


노트 관련 필드

최근 작성된 노트

  • 가장 최근에 작성된 노트를 보여줍니다.

  • 팀원 간 미팅 노트 공유가 간편해집니다.

최근 노트 작성자

  • 노트를 마지막으로 작성한 내부 담당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팀 내에서 누가 최신 정보를 입력했는지 파악할 때 도움이 됩니다.

최근 노트 작성일

  • 마지막으로 노트가 작성된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근 업데이트가 없었다면, 추가 f/u이 필요한지 검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견적 관련 필드

메인 견적 상품 리스트

  • 견적서에 포함된 주요 상품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 어떤 상품을 팔고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상품별 필터링에 활용해도 유용합니다.


리드 그룹 관련 필드

리드 그룹

  • 리드가 속한 Static 그룹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 필터를 사용하여 특정에 속한 리드 리스트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Active 그룹은 리스트에서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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