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딜

세일즈맵의 [데이터 필드 관리]에서는 워크스페이스를 구성하는 데이터 필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때, 생성자가 ‘세일즈맵’으로 구성된 데이터 필드는 CRM에 미리 기본적으로 세팅된 필드입니다. 해당 데이터 필드는 CRM의 내부 시스템 로직에 의해 자동 업데이트 되며, 시스템 필드라고 합니다.

파이프라인 관련 필드

최근 파이프라인 수정 날짜

  • 마지막으로 파이프라인이 수정된 날짜입니다.

  • 이 필드를 활용하면, 지금까지 파이프라인에 딜이 머무른 총 상담 일수를 알 수 있습니다.

  • 만약 파이프라인 수정 날짜가 지나치게 먼 과거의 날짜라면, 누락되고 있는 딜일 가능성이 큽니다.

  • 해당 필드를 활용하여, 놓치고 있는 딜을 미리 확인하고 방지할 수 있어요.

최근 파이프라인 단계 수정 날짜

  • 파이프라인의 단계가 마지막으로 변경된 날짜입니다.

  • 이 필드를 활용하면, 특정 파이프라인 단계에서 딜이 머무른 총 정체 일수를 알 수 있습니다.

  • 만약 파이프라인 단계 수정 날짜가 지나치게 먼 과거의 날짜라면, 누락되고 있는 딜일 가능성이 큽니다.

  • 해당 필드를 활용하여, 놓치고 있는 딜을 미리 알아채고 방지할 수 있어요.


시퀀스 관련 필드

현재 진행중인 시퀀스 여부

  • 현재 진행 중인 시퀀스가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 해당 필드로 특정 시퀀스에 등록되어 있는 고객들을 확인하고, 중복 등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시퀀스 등록일

  • 가장 최근에 고객에게 등록된 시퀀스의 날짜입니다.

  • 마지막 시퀀스 등록일을 확인하고, 고객별 시퀀스 빈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고객에게 마케팅 메세지를 너무 자주 보내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반대로, 오랫동안 시퀀스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을 분별하고 주기적인 영업 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요.

최근 등록한 시퀀스

  • 최근에 등록된 시퀀스의 이름입니다.

  • 해당 고객에게 가장 최근에 어떤 영업 활동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시퀀스 목록

  • 등록된 모든 시퀀스를 목록으로 보여줍니다.

  • 해당 고객에게 지금까지 진행했던 시퀀스의 히스토리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누적 시퀀스 등록수

  • 지금까지 등록된 모든 시퀀스의 총합이 몇 개인지 나타냅니다.

  • 해당 고객에게 얼마나 많은 시퀀스를 진행해왔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TODO 관련 필드

전체 TODO

  • 등록된 모든 TODO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완료 TODO

  • 완료된 TODO의 개수를 보여줍니다.

  •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영업 활동을 진행한 고객인지 알 수 있어요.

미완료 TODO

  • 아직 완료되지 않은 TODO의 개수를 보여줍니다.

  • 놓친 TODO를 확인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어요.

다음 TODO 날짜

  • 다음으로 예정된 TODO의 날짜입니다.

  • 가장 임박한 TODO가 언제로 예정되어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다음 TODO

  • 다음으로 해야 할 TODO 항목을 미리 보여줍니다.

  • 만약 해야할 TODO가 있는데 완료하지 않았다면 리마인드 할 수 있습니다.


팀 관련 필드

  • 회사 내부 담당자의 팀 정보를 표시합니다.

  • 필터링에 활용하면 유용한 데이터 필드입니다.

  • 팀별로 성과를 확인하거나 해당 팀이 진행하고 있는 영업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요.


MRR 관련 필드

구독 시작일

  • 구독이 시작된 날짜입니다.

구독 시작 유형

  • 구독이 시작된 방식을 나타냅니다. 아래 4가지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newBusiness: 새로운 고객이 구독을 시작하는 경우로, 새로운 MRR로 기록됩니다.

  2. upgrade: 기존 고객이 서비스 사용량을 늘여,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도 새로운 MRR로 집계됩니다.

  3. downgrade: 기존 고객이 서비스 사용량을 줄이면서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기존 MRR에 변화를 주지 않습니다.

  4. renewal: 기존 고객이 동일한 조건으로 계약을 연장하는 경우로, 기존 MRR로 계속 유지됩니다.

구독 종료일

  • 구독이 종료되는 날짜입니다.

구독 종료 유형

  • 구독이 종료되는 방식을 나타냅니다. 아래 4가지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churned: 고객이 우리 제품 사용을 완전히 중단해, 이탈된 MRR로 분류됩니다.

  2. upgrade: 고객이 더욱 많은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기존 구독을 종료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로, 기존 구독은 종료되지만 새로운 계약으로 연결됩니다.

  3. downgrade: 고객이 서비스 사용량을 줄이면서 기존 구독을 종료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도 이탈된 MRR로 잡힙니다.

  4. renewal: 계약 기간이 종료되었지만 동일한 금액으로 다시 계약을 연장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구독은 지속되므로 MRR의 값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월 구독 금액

  • 월간 구독 금액을 보여줍니다.


웹폼 관련 필드

최근 제출된 웹폼

  • 고객이 가장 최근에 제출한 웹폼이 무엇인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가장 최근의 관심사를 확인하고 대응할 때 유용합니다.

최근 웹폼 제출 날짜

  • 마지막 웹폼 제출 날짜를 확인하여 최근 활동 여부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마지막으로 우리 회사에 관심을 가진 시점을 분석할 때 도움이 됩니다.


노트 관련 필드

최근 작성된 노트

  • 가장 최근에 작성된 노트를 보여줍니다.

  • 팀원 간 미팅 노트 공유가 간편해집니다.

최근 노트 작성자

  • 노트를 마지막으로 작성한 내부 담당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팀 내에서 누가 최신 정보를 입력했는지 파악할 때 도움이 됩니다.

최근 노트 작성일

  • 마지막으로 노트가 작성된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근 업데이트가 없었다면, 추가 f/u이 필요한지 검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견적 관련 필드

메인 견적 상품 리스트

  • 견적서에 포함된 주요 상품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 어떤 상품을 팔고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상품별 필터링에 활용해도 유용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