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세일즈맵의 [데이터 필드 관리]에서는 워크스페이스를 구성하는 데이터 필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때, 생성자가 ‘세일즈맵’으로 구성된 데이터 필드는 CRM에 미리 기본적으로 세팅된 필드입니다. 해당 데이터 필드는 CRM의 내부 시스템 로직에 의해 자동 업데이트 되며, 시스템 필드라고 합니다.
시퀀스 관련 필드
현재 진행중인 시퀀스 여부
현재 진행 중인 시퀀스가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해당 필드로 특정 시퀀스에 등록되어 있는 고객들을 확인하고, 중복 등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시퀀스 등록일
가장 최근에 고객에게 등록된 시퀀스의 날짜입니다.
마지막 시퀀스 등록일을 확인하고, 고객별 시퀀스 빈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고객에게 마케팅 메세지를 너무 자주 보내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오랫동안 시퀀스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을 분별하고 주기적인 영업 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요.
최근 등록한 시퀀스
최근에 등록된 시퀀스의 이름입니다.
해당 고객에게 가장 최근에 어떤 영업활동을 했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등록된 시퀀스 목록
등록된 모든 시퀀스를 목록으로 보여줍니다.
해당 고객에게 지금까지 진행했던 시퀀스의 히스토리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누적 시퀀스 등록수
지금까지 등록된 모든 시퀀스의 총합이 몇개인지 나타냅니다.
해당 고객에게 얼마나 많은 시퀀스를 진행해왔는지 알 수 있어요.
TODO 관련 필드
전체 TODO
등록된 모든 TODO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완료 TODO
완료된 TODO의 개수를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영업 활동을 진행한 고객인지 알 수 있어요.
미완료 TODO
아직 완료되지 않은 TODO의 개수를 보여줍니다.
놓친 TODO가 있지는 않은지 알 수 있어요.
다음 TODO 날짜
다음으로 예정된 TODO의 날짜입니다.
가장 임박한 TODO가 언제로 예정되어있는지 알 수 있어요.
다음 TODO
다음으로 해야 할 TODO 항목을 미리 보여줍니다.
만약 해야할 TODO가 있는데 완료하지 않았다면 리마인드 할 수 있습니다.
팀 관련 필드
팀
우리 회사 담당자의 팀 정보를 표시합니다.
필터링에 활용하면 유용한 데이터 필드입니다.
해당 팀별로 성과를 확인하거나 해당 팀이 진행하고 있는 영업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요.
웹폼 관련 필드
최근 제출된 웹폼
고객이 가장 최근에 제출한 웹폼이 무엇인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가장 최근의 관심사를 확인하고 대응할 때 유용합니다.
최근 웹폼 제출 날짜
마지막 웹폼 제출 날짜를 확인하여 최근 활동 여부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마지막으로 우리 회사에 관심을 가진 시점을 분석할 때 도움이 됩니다.
노트 관련 필드
최근 작성된 노트
가장 최근에 작성된 노트를 보여줍니다.
팀원 간 미팅 노트 공유가 간편해집니다.
최근 노트 작성자
노트를 마지막으로 작성한 내부 담당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팀 내에서 누가 최신 정보를 입력했는지 파악할 때 도움이 됩니다.
최근 노트 작성일
마지막으로 노트가 작성된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가 없었다면, 추가 f/u이 필요한지 검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리드/딜 관련 필드
리드 개수
고객과 연결되어 있는 모든 리드의 개수.
딜 개수
고객과 연결되어 있는 모든 딜의 개수.
진행중 딜 개수
해당 고객과 현재 진행 중인 딜의 개수. Won/Lost 되지 않은 딜만 포함합니다.
고객과 진행 중인 거래 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패된 딜 개수
과거에 수주 실패한 딜의 개수.
고객과 과거에 진행 했었던 거래 이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성사된 딜 개수
과거에 수주 성공한 딜의 개수.
고객이 우리와 거래한 이력이 있는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성사된 딜이 하나 이상이면, 기고객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매출 관련 필드
총매출
수주 성공한 딜의 금액의 총 합입니다.
고객이 우리에게 만들어준 매출의 총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통 날짜 관련필드
세일즈맵은 고객과 우리 팀이 어떻게 소통하고 있는지 추적해요:
고객과 우리 팀이 이메일을 주고받았는지
고객이 이메일을 열어봤는지
고객이 이메일 안의 링크를 클릭했는지
고객이 웹폼을 제출했는지
우리 팀이 할 일(To-Do)을 완료했는지
이런 활동이 “언제” 일어났는지 알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쉽게 파악하고 좀 더 개인화된 관리를 할 수 있어요.
최근 이메일 보낸 날짜
우리가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낸 가장 최근 날짜예요.
최근 이메일 받은 날짜
고객이 마지막으로 우리 회사에 이메일을 보낸 날짜에요.
최근 이메일 오픈일
고객이 우리가 보낸 이메일을 마지막으로 열어본 날짜예요.
최근 이메일 연락일
고객과 이메일을 주고받은 가장 최근 날짜예요.
최근 연락일
우리가 고객에게 연락한 가장 최근 날짜예요.
우리가 고객에게 메일을 보내거나, 할 일(To-Do)을 완료하면 업데이트 돼요.
특정 TODO 유형을 완료하면 최근 연락일 필드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더 자세한 내용은 TODO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TODO 가이드북 바로가기
최근 고객 활동일
고객이 우리와 가장 최근에 상호작용한 날짜예요.
고객이 메일을 보내 워크스페이스에 등록된 사용자가 메일을 받으면 업데이트 돼요.
또한 고객이 이메일을 열어보거나, 이메일 링크를 클릭하거나, 웹폼을 제출하는 경우도 포함하고 있어요.
활동별 필드 업데이트 한눈에 보기
✔️ 표시된 필드는 해당 활동이 일어날 때 업데이트돼요.
최근 고객 활동일 | 최근 연락일 | 최근 이메일 연락일 | 최근 이메일 오픈일 | |
---|---|---|---|---|
이메일 보내기 | ✔️ | ✔️ | ||
이메일 받기 | ✔️ | ✔️ | ||
이메일 오픈 | ✔️ | ✔️ | ||
이메일 링크 클릭 | ✔️ | |||
특정 TODO 완료 | ✔️ | |||
웹폼 제출 | ✔️ |
이렇게 고객과의 최신 소통 상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필요한 순간에 적절히 대응해 보세요!
이메일 수신 거부 관련 필드
수신 거부 여부
고객이 우리 이메일을 수신 거부했는지 알 수 있어요.
'True'로 표시되면, 고객이 이메일 수신을 거부한 상태이니, 이후에 이메일을 보낼 때 주의해주세요.
수신 거부 사유
고객이 이메일 수신을 거부할 때 입력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어요.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이메일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이메일 관리 가이드북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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