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폼 필드
세일즈맵에서 웹폼을 생성할 때, 라벨에서 내용 설정 시 ‘웹폼 필드’ 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웹폼 필드는 무엇이고 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Last updated
세일즈맵에서 웹폼을 생성할 때, 라벨에서 내용 설정 시 ‘웹폼 필드’ 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웹폼 필드는 무엇이고 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Last updated
세일즈맵 내의 데이터 보관 및 정리를 목적으로 회사 설정에서 ‘데이터 필드’를 생성하는데요. 이때, 데이터 필드로 생성하지 않았지만 웹폼에서만 특별하게 수집해야 하는 데이터가 있다면, 웹폼에만 적용되는 웹폼 필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의 이름/회사/이메일 주소와 같은 경우는 고객 관리에서 없으면 안되는 필수 정보지만, 고객의 유입 경로 혹은 현재 사용중인 제품 등과 같이 초기 고객 유입 시에만 확인하고 싶은 정보는 웹폼 필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웹폼 필드에 대한 답변은 1) 웹 폼 제출 정보 혹은 2) 고객 상세페이지의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고객 상세페이지의 노트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웹폼 필드로 받은 답변에 관해서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웹폼 필드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고객으로 연결되는 데이터 필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웹폼 필드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들은 모두 사용자가 회사 설정> 데이터 필드에 추가한 항목입니다.
❗웹 폼 필드의 경우, 고객 상세페이지의 노트에만 저장되고 리드/고객/회사 페이지에 반영되지 않으니, 필터 혹은 소팅하여 활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사 설정> [데이터 필드]에서 추가해주세요.
앞서, 웹 폼 필드는 고객의 영업 관리에 있어서 필수적인 정보가 아닌 경우에 활용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물론 회사 내부 영업 프로세스에 따라 다르게 사용되겠지만 세일즈맵에서는 아래와 같이 활용하고 있어요!
고객이 우리 회사를 알게된 경로를 파악하는 것은 추후의 마케팅 성과에서 활용할 수 있지만, 고객과의 지속적인 영업 활동에서는 많이 활용되지 않는 필드 중 하나입니다.
세일즈맵에서는 유입 경로를 텍스트 필드로 삽입해 고객이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고객이 어떤 이유로 세일즈맵의 CRM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했는지 문제 상황을 잘 알고있다면, 고객에게 콜드콜을 하거나 초기 미팅에서 고객의 문제 상황에 대한 해결 가능한 기능을 제시함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고객의 문제 상황 또한 데이터 필드로 생성하기 보다는, 영업 활동 중 [노트]에 기록하고 고객과의 히스토리 관리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이는 웹폼 필드를 활용해 정보를 수집하더라도 고객 상세페이지의 [노트]에서 답변을 언제든 확인할 수 있죠!